brunch

브런치북 Singer 16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Jul 06. 2018

Love Myself

Hailee Steinfeld의 사랑법

영화 속에서 앳되어 보이던 헤일리 스타인펠드가 벌써 성숙한 느낌이 나는 여성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배우보다는 이제 가수로서 더 자리매김해나가는 것처럼 보인다. 그녀의 노래 중 자신을 사랑하라는 노래를 듣고 가사의 의미를 보니 바로 생각나는 사람이 있었다. 온전한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여자이면서 자신을 보살필 줄 아는 사람이다.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것은 이기적으로 살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이 소중하기에 관리하고 운동하고 조금씩 더 나아가다 보면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된다. 


남녀를 떠나서 상당수의 사람들이 사랑할 수 있는 준비가 되지 않은 채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몸과 마음이 따로 노는 것이다. 사람은 끝없이 자신을 사랑하기를 원하지만 그 과정이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관리하는 것에 대해 끝없이 변명을 한다. 이것 때문에 혹은 저것 때문에, 돈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등등.. 자신이 스스로를 사랑해주지 않고 몸과 마음이 따로 노는데 누가 사랑을 해줄까. 


그녀를 처음 만난 것은 엔더스 게임이라는 영화로 앳된 모습의 그냥 평범해 보이는 배우였다. 그런데 최근에 그녀의 노래들을 듣다 보니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당당함이 몸에 배어 있었다. 헤일리 스타인펠드는 1996년 12월 11일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타잖아에서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아버지 피터 스타인펠드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어머니 셰리사이에서 태어난 태어났다. 

Pictures in my mind on replay

너와 함께했던 때가 떠오르고
I'm gonna touch the pain away

그 아픔에서 벗어나기 위해 내 몸을 감싸
I know how to scream my own name

혼자서 내 이름을 부르는 방법으로 아픔에서 벗어나
Scream my name

내 이름을 소리 질러 


누구나 아픔을 겪을 수는 있다. 그 과정 속에서 성장하기도 하지만 성장이 아니라 후퇴하기도 한다.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지적인 것을 채우는 것도 있고 내면의 수련을 거치는 방법도 있다. 그리고 외면을 단단하게 하는 방법은 다양한 운동이나 무술을 접하는 것도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헤일리 스테인필드는 복싱을 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데 복근을 보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만들어지지 않는 수준으로 보였다. 

I love me. Gonna love myself no

난 나를 사랑해 나 자신을 사랑할 거야
I don't need anybody else. Hey
다른 사람들은 필요 없어. 이봐

Gonna love myself no
나 자신을 사랑할 거야

I don't need anybody else
다른 사람들은 필요 없어.

I love me
난 나를 사랑해


진정한 의미로 다른 사람들은 필요 없다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고 나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고 누군가가 같이 서서 같은 방향을 바라볼 수 있다는 의미 정도로 해석하면 좋을 듯하다. 

그녀는 작년에 2017 MTV 유럽 뮤직 어워드 베스트 푸시 상을 받았다. 그녀의 노래 중 가사와 음악까지 좋은 노래는 Love Myself와 Most Girls이다. 약들에 의존하지 않고 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고통도 수반되고 꾸준함도 필요하다. 지식적인 것과 육체적인 것이 합쳐진 사람이 되어가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도전해볼 만한 자신만의 과제다. 

이전 15화 Bridgit Mendler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