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한층 특별한 블루핸즈를 만든 이유를 소개합니다.
자동차를 고를 때 “현대차는 어디서든 서비스를 받기 쉽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는 고객이 느끼는 현대자동차의 촘촘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상징하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자동차란 사용자와 생활을 함께하는 동반자이기에 유지 보수 또는 수리를 위해 서비스 시설을 찾을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가까운 곳에서, 내 차에 대해 정확히 아는 엔지니어에게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든든한 마음까지 들 것입니다.
현대차의 공식 서비스 협력사인 ‘블루핸즈’는 전국에 1,200여 개소가 있습니다. 어디서나 블루핸즈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현대차와 함께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는 파트너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현대차는 블루핸즈에서 고객이 더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랜드 블루핸즈’를 런칭한 것도 더욱 높아지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죠.
블루핸즈는 전문, 종합, 상용 등 여러 타입으로 나뉩니다. 이 중 전문 블루핸즈는 점검, 정비, 수리 등의 경정비를 수행하고 종합 블루핸즈는 경정비 외에도 엔진 중수리, 판금, 차체, 도장 작업을 수행합니다. 서비스의 범위가 더 넓은 것이죠. 그리고 그랜드 블루핸즈는 종합 블루핸즈 중에서도 우수한 시설과 기술력을 갖춘 대형 블루핸즈를 뜻합니다. 큰 규모와 종합 정비 서비스라는 이점을 유지하면서, 고객이 차별화된 맞춤형 공간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죠.
그랜드 블루핸즈는 지난 2021년 4월 첫 선을 보였습니다. 현재 동군산현대서비스(군산), 동탄현대서비스(동탄), 동대전현대서비스(대전), 남청원현대서비스(청주), 양산중부현대서비스(양산), 남천안현대서비스(천안), 신영통현대서비스(수원), 북부현대서비스(광주)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남순천에도 문을 열 예정입니다.
그랜드 블루핸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춰 공간과 서비스를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령 그랜드 블루핸즈의 외부 디자인은 깔끔한 첨단 기술의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유리 소재로 외부를 커튼월 형식으로 구성했는데, 이는 더 깔끔하고 정교한 정비 능력을 시각적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입니다. 또한 고객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실내도 고급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쾌적한 고객 경험과 안전을 위해 고객 영역과 정비 영역을 확실히 분리하고, 고객과 엔지니어의 동선 또한 겹치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죠. 또한 각 브랜드 맞춤형 작업장과 고객 라운지를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랜드 블루핸즈를 찾은 고객들은 정비가 진행되는 동안 전용 라운지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랜드 블루핸즈의 고객 라운지는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의 브랜드 맞춤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브랜드 고객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이미지를 구성한 것이죠. 현대차 고객 라운지가 카페처럼 밝고 화사한 톤의 열린 공간이라면, 제네시스 고객 라운지는 아늑함을 강조한 공간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그랜드 블루핸즈의 고객 라운지에는 다양한 유형의 좌석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존’에서는 안마의자 또는 리클라이너를 사용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바쁜 업무 중 시간을 내어 방문한 고객을 위해 충전 소켓이 설치되어 있는 바 테이블도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라이브러리 공간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모두 그랜드 블루핸즈에 방문한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충실히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죠.
그랜드 블루핸즈는 고객 공간 내부에 별도의 고객 상담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상담의 깊이를 더하기 위한 것입니다. 정비 전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파악하고, 요청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정비를 마친 후 수리 결과, 차량 상태 등 중요하고 상세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죠.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의 고객 상담실에서 깊이 있는 상담을 진행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더 높이고자 한 것입니다.
쾌적한 정비 환경도 그랜드 블루핸즈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입니다. 그랜드 블루핸즈는 판금, 차체, 도장 등 다양한 설비와 넓은 공간을 갖춰 필요한 작업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수리 부분이 많아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죠. 전기차 수리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한편, 현대차는 방문을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그랜드 블루핸즈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랜드 블루핸즈의 실내 곳곳을 살펴보며, 어떤 편의 시설을 갖췄는지 확인할 수 있죠. 이는 그랜드 블루핸즈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자동차는 생활의 대부분을 함께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고객 경험 역시 다른 제품과 차별화가 되어야 합니다. 구입해서, 운행하고, 매각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중요하죠. 그래서 현대차는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위해 모든 부분에 정성을 다합니다.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춘 그랜드 블루핸즈라면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졌던 정비 경험도 조금 더 편안해질 것입니다. 그랜드 블루핸즈가 현대자동차와 고객이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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