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oungmi May 05. 2023

드디어 원하던 지역으로

신체 검사를 학생비자로 신청한 이후부터 본과 입학 커트라인 점수를 받기위해 영어시험 준비에 몰두했다.

캐나다에 입국할 때 비자심사를 받으려면 그리고 캐나다 교육청에 도착해서 무상교육 심사를 받으려면 3개월 안에 본과 입학이 가능한 영어점수를 받아야 했다. 


다행히도 출국 예정이었던 2022년 12월이 되기 전 본과 입학 조건이었던 Overall 105점 이상, 모든 항목 85점 이상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   


본과 입학이 가능한 영어점수를 받고나서부터는 그야말로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1, 2, 3지망으로 지원했던 학과들 모두 조건부 입학허가서를 받은 상태여서 쉐리던 컬리지의 옥빌과 미시사가 캠퍼스 중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었다. 


미사사가가 토론토와 조금 더 가까워 미시사가를 선택할까 생각했었지만, 옥빌 캠퍼스에는 9월 학기에 시작하는 디자인학과 프로그램이 있었다. 디자인학과를 조금이라도 들을 수 있는 옥빌 캠퍼스로 지역을 결정하고 학비를 납부했다. 캐나다 1년 살기를 준비하고 5개월만에 드디어 지역과 컬리지가 확정되었고, 마음 편히 출국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합격한다치고 학생 비자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