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예훈 Dec 20. 2023

아빠의 탕후루 금지령

후니의 차곡차곡 다이어리_ 50

오늘 학교 급식으로 샤인머스캣이 나왔다.

내 친구들을 보니 그걸 젓가락에 꽂아서 먹고 있었다.

'오호~ 저렇게 먹으면 재미있겠는걸!' 

곧바로 젓가락에 샤인머스캣을 꽂아서 먹었더니 그냥 먹을 때보다 왠지 더 맛있었다.


그때 내 친구가 "와~ 샤인머스캣 탕후루! 예훈아, 너 탕후루 좋아하지?"라고 나한테 물었다.

나는"우리 아빠가 탕후루 금지령 내리셨어. 이빨이 다 썩는대."

내가 이렇게 말하면 몇몇 애들은 "우리 집도 금지령이야!"라고 할 줄 알았는데,

내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그렇게 말하는 애들이 한 명도 없었던 거다.

애들은 내가 탕후루를 못 먹는다니까 엄청 놀라면서 "난 많이 먹는데." 라며 

젓가락 샤인머스캣을 우걱우걱 먹었다.

어쨌든 나는 탕후루보다 과일 젓가락꼬치가 훨씬 더 맛있었다.


아부지, 앞으로 나로부터 생기는 애기들도 절대로 탕후루 못 먹겠네요?





나중에 나는 탕후루 금지령을 풀어줄 테야.


매거진의 이전글 칫솔이 뽑아준 이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