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Aug 14. 2019

수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중요한 내용은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다.

 인생에 있어서 기회가 3번은 온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기회라는 것은 3번이 아니라 30번 300번이 넘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며 기회를 기다리는 것은 바보같은 행동입니다.

 기회가 오도록 판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가 취해야 할 실질적인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기회가 개인의 삶에 다가올 수 있을까요?



저는 오늘 어떻게 하면 기회가 삶에 다가올 수 있는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1. 매일같이 글을 쓴다.


  저는 글을 써야 한다고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https://brunch.co.kr/@hosueng/93

https://brunch.co.kr/@hosueng/283

https://brunch.co.kr/@hosueng/291


 주변의 친구들이 고민하거나 어려워 하면 블로그가 되었든 무엇이 되었든 글을 남기라고 추천을 하는 편입니다.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냐며 듣지 않는 사람들이 10명 중에 9명이었습니다.


  지속성을 가지고 텍스트를 남긴다는 것이 어떤 가치를 불러일으키는지 잘 알지 못하기에 충분히 나올 수 있는 반응이라고 생각은 했었습니다.


  고민을 했습니다. 제가 이야기했던 주장이 납득이 되기 위해서는 저 스스로가 꾸준함을 가지고 컨텐츠를 쌓아야겠다고 말입니다.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저 자신이 먼저 보여주기로 작정을 한 것이었습니다. 1년이 지났고, 어느덧 브런치에는 약 330개의 글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거의 매일같이 한 개 이상의 글을 적어 온 것입니다.


  처음에는 구독자도 50명이 안되었고, 제안이 들어오는 일도 없었습니다. 조회수도 생각보다 낮았고, 도움이 될까 싶었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글을 만들고 생각하고 컨텐츠를 쌓아 올렸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인걸까요? 커넥츠로부터 제안이 오더니 오늘은 독립출판 매거진 '뮤즈'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제안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매거진에 저의 컨텐츠를 투고해달라고 말이죠. 컨텐츠가 쌓이고 시간이 흐르면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제 눈으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2. 새로운 기술을 익혀라.


  새로운 기술을 익혔다고 보기에는 애매할 수도 있지만, 독서토론지도사라는 직업을 가지면서 책을 읽는 방법과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독서토론 프로그램은 아니기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얼마든지 성인들을 위한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근육이 생기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글을 쓰고 말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을 익히게 되니, 여러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컨텐츠를 투고하는 플랫폼마다 전문성을 제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래 전에 익혀 두었던 영상편집 기술로 금주 토요일부터 탈잉을 통해 수업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요새는 이곳 저곳에서 재능마켓과 동영상을 판매할 수 있는 루트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데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https://brunch.co.kr/@hosueng/168


그마만큼 가르칠 수 있는 기술을 익힌다면, 얼마든지 수강생이 아니라 강사로 나설 수 있는 기회들이 주어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것을 반드시 익히고 배우시길 바랍니다.





3. 직접 실행하고 활용하라.


  지금은 정보와 컨텐츠가 미친듯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입니다.


  질 좋은 컨텐츠들이 나오는 그야말로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지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시대에 다다른 것입니다.


  저의 경우 주로 브런치나 책을 통해 좋은 컨텐츠들을 수집하는 편입니다. 그리고는 직접적으로 적용해보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독서와 컨텐츠를 많이 접하더라도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자신의 삶에 직접적으로 적용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직접 실행해보고 활용해 볼 때 가능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컨텐츠의 내용을 파악하고 나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행동을 지속하게 되면, 나에게 맞는 방법들을 찾게 되고 그 방법들은 계속해서 선순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게 나름대로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프리랜서로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고 그에 대한 방법들을 제 삶 속에 적용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소소한 기회들을 계속해서 얻고 있고 신나게 컨텐츠들을 만들어 내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시간은 주어졌습니다. 그 자체가 인생의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만 있다면 누구든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많은 이들이 시간이라는 것이 기회라는 생각은 없이 배경이나 스펙을 바라보고 시작도 해보기 전에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생에는 기회가 없을 것이라며 인생을 좌절에 파묻어 놓고 살아가는 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나 인생이라는 것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삶을 좌절이라는 늪에 파묻어 놓으려 하지만 않는다면 여러분과 저에게 무궁무진한 기회가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글을 쓰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배운 것을 직접 활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인생이 펼쳐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물건이든 팔고 싶다면 3가지를 도전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