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Dec 28. 2018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박물관 순위 TOP 10!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미술관&박물관 10곳.

여행을 할 때 꼭 들르는 곳에 따라 여행의 계획이 많이 좌우되곤 합니다. 쇼핑몰을 꼭 가야 하는 사람, 혹은 공원을 꼭 가야 하는 사람, 또는 유명한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꼭 가야 하는 사람. 각자의 취향에 따라 여행을 계획하는 게 가장 베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박물관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물관을 꼭 가야 하는 분들은 여행 계획에 꼭 참고하세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인기 박물관은 어디일까?


베이징에 위치한 국립 중앙 박물관


1. 중국, 베이징 - 국립 중앙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China, Beijing)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의 국립 중앙 박물관은 올해만 약 7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하여, 작년에 비해 3.6% 의 성장률을 보이며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이 박물관은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기존의 국립 역사박물관과 중국의 혁명 박물관을 합쳐서 개관하였으며, 베이징의 중심지인 천안문 광장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공, 우주에 관심이 있다면? (출처 : Flickr)


2. 미국, 워싱턴 DC - 국립 항공우주박물관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Washington DC)


워싱턴에 있는 국립 항공우주박물관은 스미소니언 박물관 중의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우주 관련 박물관입니다. 1946년 국립 항공박물관으로 개관하였다가 1976년에 대대적인 시설 확충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1903년에 제작된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인 플라이어, 아폴로 11호의 사령선, 세계 최초로 개인이 만든 우주선 스페이스쉽원 등 우주항공과 관련된 역사가 잘 기록되어 있어서 많은 볼거리가 있으니, 워싱턴에 가신다면 고민하지 말고 꼭 방문해보세요! 





파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출처 : Wikimedia)


3. 프랑스, 파리 - 루브르 박물관

(Louvre, Paris) 


프랑스 파리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은 누구나 한 번쯤은 다 들어보셨죠? 파리에 다녀오신 분들 중에 루브르 박물관에 안 다녀오신 분은 없을 정도로 유명한 박물관으로 세계 3개 박물관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고,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10년에는 한해 관람객이 850만 명이나 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였고, 비록 매년 관람객이 줄고 있긴 하지만 최고의 박물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에 방문한다면, 사진 속의 박물관 입구에서 찍는 사진이 아주 멋지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어린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이곳! (출처 : Wikimedia)


4. 미국, 워싱턴 DC - 국립 자연사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Washington DC)


워싱턴 DC에 있는 국립 자연사 박물관은 지구가 탄생한 순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식물은 물론이고 광물까지 총집합되어 있는 대규모 전시장입니다. 독특한 점은 관람객을 위한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는 복합 연구기관이라는 점입니다. 규모 또한 축구장 18개를 합친 크기라고 하니 이 박물관은 제대로 둘러보려면 여행 일정을 넉넉히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는 44.5 캐럿짜리 세계 최대 블루 다이아몬드인 ‘호프 다이아몬드’와 1층 중앙홀의 미터짜리 세계 최대 아프리카 코끼리 박제라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최대 규모의 미술관! (출처 : Wikimedia)


5. 미국, 뉴욕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뉴욕에 있는 미국 최대의 미술관입니다. 영국이나 파리 등 유럽의 미술관과 비교하면 역사는 짧지만, 규모나 내용면에서 다른 미술관이 뒤지지 않는 세계 최고의 미술관 중에 하나입니다.  이집트 미술, 그리스 미술, 중세 미술 등 세계 각국의 유물 총 200만 점 이상이 전시되어 있고, 그 질적인 부분 또한 최고입니다. 


해마다 약 5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어 뉴욕 도심의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8년 메트로폴리탄의 한국관이 개관되어 약 400점의 한국 미술품도 함께 전시하고 있다고 하니, 메트로폴리탄에 가실 분들은 한국관도 놓치지 마세요! 




역사가 깊은 대영 박물관 (출처 : Wikimedia)


6. 영국, 런던 - 대영 박물관

(British Museum, London)


런던에 있는 이 박물관의 시작은 1753년 박물학자인 한스 슬론 경이 6만 5천 점의 수집품과 4만 5천 권의 장서를 정부에 기증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오픈 당시에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관람객 수를 제한하여 하루 10명 정도밖에 관람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현재 600만 점이 넘는 소장품이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집트 관에 있는 미라나 람세스 2세, 아메노피스 3세의 거대한 석상이 볼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무중력 체험도 가능한 상하이 과학기술관 (출처 : Flickr)


7. 중국, 상하이 - 상하이 과학기술관

(Shanghai Science And Technology Museum, Shanghai)


상하이 과학기술관은 우주공간 무중력 체험 등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전시물들이 있는 박물관입니다. 중국 과학의 미래를 보여주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11개의 전시관과 지하 1층의 특별 전시관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과학 탐구 호기심을 유발하는 전시물이 주를 이뤄 다른 박물관과 달리 재미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무중력 체험은 쉽게 할 수 있는 체험이 아니니 꼭 한번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영국 내셔널 갤러리 (출처 : Wikimedia)


8. 영국, 런던 - 내셔널 갤러리

(National Gallery, London)


내셔널 갤러리는 영국 최초의 국립 미술관입니다. 1824년 38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약 2,000여 점이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규모는 타 박물관에 비해 다소 작은 규모이지만 회화 작품으로만 보면 루브르 박물관에 뒤지지 않는 규모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 잔 반 아이크의 ‘아르놀피니의 결혼’ 등 유명한 회화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반 대중들이 알만한 작품으로는 고흐의 대표작인 ‘해바라기’가 있습니다. 




로마 여행의 필수 코스, 바티칸! (출처 : Pexels)


9.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 미술관

(Vatican Museums, Vatican City)


로마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바티칸 미술관입니다. 유명하다는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 이 있는 바로 그곳이기 때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품과 교황이 지속적으로 새롭게 만든 전시장들을 관람하는 게 하나의 재미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다 보니 다른 박물관과 다르게 일방통행으로 관람을 하도록 되어 있는 게 특징으로 이른 아침에 방문하시면, 다른 시간대에 비해 조금 더 여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에 위치한 테이트 모던 (출처 : Flickr)


10. 영국, 런던 - 테이트 모던

(Tate Modern, London) 


테이트 모던은 방치되어 있던 뱅크 사이드 발전소를 현대 미술을 위한 미술관으로 개조하여 개관된 박물관입니다. 예전 외형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내부를 개조하여 멋진 설치 미술 전시장소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갤러리에 따라 크기와 비율이 다르게 건축되어 미술품 외에 건축물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2016년에는 본관의 남쪽으로 신관 건물이 들어섰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런던 시가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10층에 있는 야외 데크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세계의 인기 있는 박물관 10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세계 역사, 미술을 눈으로 직접 눈으로 보는 것과 책이나 인터넷에서 보는 건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은 여행을 하면서 멋진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방문해서 견식을 넓혀 보는 건 어떨까요? 이왕이면 소개해드린 10곳 중에서 가장 많은 박물관이 있는 영국의 런던이나 미국의 워싱턴 DC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세계 저렴한 호텔 예약은?

호텔스닷컴 특가호텔 확인하기! <클릭>







가장 살기 좋은 곳은 어디일지 궁금하다면?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2019 해외여행지 추천 10곳!


매거진의 이전글 떠나기 전 확인, 티웨이 항공 수화물 규정 총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