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15. 2019

주말에 떠나볼까,
도쿄 밤도깨비 여행 코스 추천!

2박 4일로 짧지만 굵게 즐기는 도쿄 여행.

바쁜 하루하루의 일상을 뒤로하고 여행을 떠나려는 마음을 먹는 데엔 종종 큰 결심이 필요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일찍부터 세워뒀던 여행 계획마저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힘든 일상에 찌들어 더욱 지치기만 할 뿐.. 그래서! 오늘은 휴일이 부족한 모든 이들에게 꿀맛 같은 시간을 선사할 밤도깨비 여행을 소개해볼까 해요!




주말을 이용한 밤도깨비로
간단하게 떠날 수 있는 도쿄!



특히 이웃나라 일본은 짧은 비행시간과 부담스럽지 않은 경비로 가볍게 여행을 즐기기 좋아요. 일상의 걱정은 잠시 떨쳐내고 상큼하게 밤도깨비 여행 함께 떠나봐요!! 


[ 도쿄 밤도깨비 여행 추천 코스 ]

- 금요일 밤 출발 
- 토요일(1일 차) : 숙소 체크인 - 신주쿠 - 하라주쿠 - 시부야 - 도쿄도청 야경
- 일요일(2일 차) : 아사쿠사 센소지 - 오다이바 (온천) - 도쿄타워
- 일요일 밤 or 월요일 새벽 귀국

*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따로 휴가를 쓰거나 시간을 내지 않아도 금요일 퇴근 후 바로 출국해서 월요일 새벽에 돌아올 수 있는 코스로 일정을 짜 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 밤도깨비 여행 TIP ]

* 공항- 시내 교통편
1. 도쿄 하네다 공항 → 신주쿠역
- 운행 시간 : 01:00 / 01:40 / 02:20
- 소요 시간 : 약 30분
- 비용 (심야 편도) : 2,000엔

2. 신주쿠역 → 도쿄 하네다 공항
- 운행 시간 : 23:20 / 23:50
- 소요 시간 : 약 30분
- 비용 (편도) : 1,230엔

* 도쿄 신주쿠 24시 즐기기
- 이치란 라멘 : 24시 라멘집
- 마루에츠 : 24시 마트
- 츠키지 시장 : 새벽 시장




도쿄 밤도깨비 여행,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가볍게 살펴보는 도쿄 시내 지도


일본 최대 번화가인 신주쿠 거리


신주쿠


일본 최대 번화가이자 쇼핑과 먹거리 천국인 신주쿠는 도쿄의 낮과 밤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에요. 도쿄에 왔다면 가장 먼저 신주쿠 거리를 걸으며 일본 도심의 분위기를 익히며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마음껏 즐겨봐요!  


[ 신주쿠 가볼만한 곳 ]

- 가부키쵸 : 도쿄 최대 번화가. 다양한 일본 요리 음식점이 줄줄이 늘어서 있고, 밤에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둘러싸여 늘 북적이는 거리
- 오모이데 요코초 : 신주쿠역 서쪽의 거리. 클래식한 느낌의 선술집들을 방문해볼 수 있어요.
- 도쿄도청 : 신주쿠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45층 전망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무조건 추천!
- 돈키호테 : 도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일본 대표 잡화점. 각종 기념품과 선물을 구입하기 좋아요. 




일본 패션의 중심 하라주쿠


하라주쿠


하라주쿠는 특히 일본 특유의 자유분방한 패션을 느껴볼 수 있는 거리로 유명한데요. 독특한 스타일의 옷과 다양한 캐릭터 상품 등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패션과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 하라주쿠 가볼만한 곳 ]

- 다케시타도리 : 개성 넘치는 의류, 소품, 팬시를 취급하는 가게와 코스튬플레이 전문점 등 볼거리 넘치는 거리.  하라주쿠의 명물 크레이프를 만나볼 수 있다.
- 오모테산도 : 도쿄의 명품 쇼핑거리로 유럽풍 건축물과 느티나무 가로수가 늘어서 있다. 
- 메이지진구 : 도쿄 인근의 유일한 신궁으로 일본의 신궁을 체험해볼 수 있다. 평화로운 자연 속에서 숲길을 걷기에도 좋다.




언제나 북적한 인파로 넘치는 시부야 스크램블


시부야


늘 북적이는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를 필두로 도쿄 번화가들 중에서도 가장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일본에서 핫한 문화를 가장 먼저 느껴볼 수 있는 거리로 시부야 109, 도큐핸즈, 로프트, 디즈니 스토어 등 유명한 쇼핑몰이 많아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 시부야 가볼만한 곳 ]

- 시부야 스크램블 : 시부야역 출구 앞 대형 교차로. 횡단보도의 신호가 들어올 때의 엄청난 인파를 느껴보자.
- 충견 하치코 동상 : 충견 ‘하치코’를 기리는 기념 동상.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
- 시부야 109 : 시부야의 대표 쇼핑몰로 10~20대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를 취급한다.
- 로프트(loft) : 일본 대표 잡화점.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디즈니 스토어 : 디즈니 캐릭터 전문점. 시부야 메인 스트릿에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 




일본 전통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아사쿠사


아사쿠사 


전통적인 일본의 색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도쿄에서 가장 큰 절인 ‘센소지’가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일본의 전통미와 전통문화 등을 체험해볼 수 있어 도쿄 여행 중 꼭 방문해봐야 할 곳 중 한 곳으로 손꼽히기도 해요.  


[ 아사쿠사 가볼만한 곳 ]

- 카미나리몬 : 아사쿠사 거리 초입에 서 있는 문으로 아사쿠사의 랜드마크
- 센소지 : 아사쿠사의 대표 관광지. 일본의 전통미를 한껏 느껴볼 수 있는 오래된 절
- 나카미세도리 : 카미나리몬부터 센소지까지 이어지는 기다란 상점 거리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 크루즈 수상버스 : 오다이바 해변공원까지 이동할 수 수상 버스. 색다른 체험을 원한다면 추천




오다이바 해변의 랜드마크 레인보우 브릿지


오다이바(&온천) 


이국적인 향취를 풍기는 해변을 배경으로 후지 TV 본사, 비너스포트, 메가웹 등 개성 넘치는 건물이 줄줄이 늘어선 인공섬. 레인보우 브릿지, 자유의 여신상 등 눈길을 끄는 화려한 건축물들도 많아 일본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로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해요. 


[ 오다이바 가볼만한 곳 ]

- 레인보우 브릿지 : 오다이바 해변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오다이바를 로맨틱하게 만든 일등공신. 무지개빛 조명으로 화려한 야경을 즐겨보세요.
- 오오에도 온천 이야기 : 도쿄 근교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
- 후지 TV 본사 : 오다이바를 상징하는 독특한 건물. 레인보우 브릿지와 도쿄의 전망이 좋다.
- 비너스포트 : 유럽 거리 컨셉의 인테리어로 유명한 쇼핑몰
- 메가웹 : 팔레트 타운 대관람차 아래 자리한 자동차 테마공원
- 다이바시티 : 거대한 대형 건담 조형물이 맞아주는 쇼핑몰 




도쿄의 상징, 도쿄 타워


도쿄타워


명불허전 대표적인 도쿄의 상징인 철골 구조의 타워로 도쿄 시내에서 어디서든 우뚝 솟은 도쿄 타워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야간 조명을 입은 도쿄타워의 라이트업을 멀리서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타워 전망대에 올라 도쿄의 360도 전경을 감상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 도쿄타워 가볼만한 곳 ]

- 시바공원 : 도쿄타워를 가장 가깝게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4호지에서 가장 잘 보인다고 해요.
- 도쿄타워 하이볼 가든 : 도쿄타워 바로 아래에 위치한 바. 하이볼 한 잔과 함께 도쿄타워의 야경을 즐겨봐요.
- 죠죠지 : 시바공원에 위치한 절로 고풍적인 정취와 어우러지는 도쿄타워를 느껴볼 수 있어요.




밤도깨비 여행에 딱,
공항 근처 호텔을 찾는다면!



호텔 JAL 시티 하네다 도쿄 웨스트 윙 


하네다 공항 인근의 깔끔한 비즈니스호텔로 하룻밤 머물기 좋은 호텔이에요.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공항 셔틀은 밤 12시 30분까지 운영되고, 프런트 역시 24시 열려 있어 도깨비 여행 중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호텔 주변엔 24시 운영 중인 식당도 많아 야식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으로, 청결하고 넓은 룸은 지친 몸을 뉘어 편히 쉬기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무엇보다도 친절한 서비스를 마음껏 누리며 짧은 기간이라도 푹 쉬어갈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해요.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하네다 공항과의 근접성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는데 쾌적하고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출국 시 짐이 많아 공항까지 어떻게 가야 하나 걱정했는데 무료 셔틀버스가 있어서 아침 일찍 서두르지 않고 편하게 공항까지 갈 수 있었네요^^"

"편안하고 조용한 지역이라 좋았고 무엇보다도 공항에서 가까워 리무진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었다."

"하네다 공항에서 모노레일로 2 정거장에 있는 호텔입니다. 지하철역에서 도보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24시간 운영하는 덮밥집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벽까지 영업하는 라면집도 있고요. 호텔은 깨끗하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쉽고 안전합니다."


1박 최저가 102,812원부터

'JAL 시티 하네다 윙' 객실 요금은? <클릭>








보다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를 찾는다면?


긴자에서 꼭 가야할 볼거리와 맛집들!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온천 여행, 벳푸 료칸 추천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