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ug 14. 2019

통영 거제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숙소까지!

통영 여행, 거제도 자유여행, 거제도 여행 일정


자연의 아름다운은 연중무휴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한적한 섬, 마음에 위안을 주는 형형색색의 식물이 가득한 거제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휴일을 좀 더 기억할만한 날들로 만들어 줄 거예요. 통영 거제도에서 2박 3일 코스로 즐기기 좋은 장소들을 모아봤어요. 떠날 준비가 되셨다면 편한 마음으로 캐리어를 꾸리세요. 딱 맞는 숙소까지 함께 준비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통영 거제도 2박 3일 여행코스



첫째 날, 

산뜻하게 거제도 여행 시작!


거제도로 진입하려면 가덕도나 통영에서 거쳐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여건이 맞는다면 거제도와 가덕도를 잇는 거가대교를 지나쳐보세요. 광활한 스케일 덕분에 내가 거제도에 도착했다는 기분이 물씬 나거든요. 배를 타고 하늘에서 바라보면 한자 마음 심(心) 자를 연상시키는 지심도에서 여행을 시작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광활한 스케일의 거가대교


거가대교


거가대교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48m의 수심, 세계에서 가장 긴 180m의 침매터널, 세계 최초 파도와 바람 조류가 심한 외해 건설을 비롯해 세계 기록을 무려 다섯 가지나 세우기도 한 다리인데요. 이 다리를 건너면 낮에는 드넓은 바다의 수평선을 보며 드라이브할 수 있고, 밤에는 조명과 어우러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생 식물로 우거진 지심도의 숲 (출처: 지심도)


지심도


만약, 이 섬에 11월부터 4월 사이에 가게 된다면 더욱 행운입니다. 이 시기가 동백꽃의 개화기라 섬 전체가 붉은빛으로 화려하게 물들기 때문이죠. 거제도 장승포에서 15분 정도 배를 타고 가면 도착하는데요. 동백꽃이 아니더라도 소나무와 후박나무 등 거대한 숲을 이루고 있는 자생 식물을 보는 것도 힐링을 줍니다. 





둘째 날, 


여행 둘째 날에는 좀 더 깊은 섬으로 들어가서 자연과 마주해보세요. 거제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만한 외도와 해금강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동도와 서도로 이루어진 거대한 이국적인 외도와 빼어난 절경의 해금강, 이 두 여행지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이유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외도


외도


외도에서 숙박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보통은 다음 여행 때문에 둘러보기만 하는 것으로 일정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요. 관람 시간과 유람선 이동 시간을 합치면 약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아열대성 식물과 천연 동백림이 가득한 이곳은 1년 내내 따뜻해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희귀 식물이 많이 자랍니다. 아름다운 조각상과 어우러진 이 숲은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아찔한 절경의 해금강의 모습


해금강


해금강은 외도 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꼭 계획에 넣어야 하는 곳입니다. 외도 보타니행 유람선을 타게 되면 도중에 관광할 시간이 나기 때문이죠. 화강암이 바닷물에 침식되어 썰물 때만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이 해금강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거세게 불어오는 바닷바람과 파도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기분이 듭니다.





셋째 날, 


마지막 날은 빠듯한 다음 일정 때문에 서둘러 돌아다니지 않고 천천히 풍경을 관람해도 될만한 곳들로 준비해봤습니다. 거제 8경 중 하나인 바람의 언덕, 거제도의 가장 큰 해수욕장인 몽돌 해수욕장에서 휴양을 제대로 즐겨보세요.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각각의 계절에 방문하면 그만의 아름다움이 있는 곳들입니다.



하늘과 맞닿은 아담한 높이의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은 말 그대로 바람이 많이 불어오는 언덕인데요. 바다 쪽으로 동그랗게 튀어나온 지형 탓에 바람이 불어오는 원리라고 합니다. 이곳의 상징은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풍차인데요. 이 풍차 때문에 전체적인 풍경의 분위기가 이국적으로 느껴지기도 해요. 근처에 신선대 전망대가 있어 전망대 위에 올라 높은 곳에서 바다를 보러오는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거제에서 가장 긴 길이의 능소 몽돌 해수욕장 (출처: 거제 관광 문화)


능소 몽돌해수욕장


몽돌 해수욕장의 커다란 크기의 몽돌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기억하는 매개체가 된다고 합니다. 따로 개장하는 시기가 없어서 연중무휴 관광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사람이 붐비는 여름보다 한산하면서 시원한 가을이나 봄에 가면 더욱 편한 휴식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수심이 깊은 편이라 수영 초보자에게는 조금 난코스가 될지도 모릅니다. 





통영의 쾌적한 복합 휴양 리조트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스탠포드 호텔앤 리조트 통영


스탠포드 호텔앤 리조트 통영


스탠포드 호텔앤 리조트 통영은 말 그대로 호텔과 콘도, 빌라가 함께 있어 객실의 선택권이 넓은 숙소입니다. 투숙객들에게 가장 유혹적인 장점은 246개의 객실 모두 오션뷰라는 것이죠. 근처에 있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이 2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깔끔하고 넓은 규모의 호텔형 객실
빌라형 객실의 쾌적한 거실

                        

호텔 내에는 레스토랑과 바가 있는데요. 통영 바다를 그대로 볼 수 있는 전망의 펍과 와인바, 스카이라운지가 있어 여행을 마치고 밤에 이용하면 좀 더 로맨틱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19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에서는 좀 더 탁 트인 분위기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어요. 피트니스 센터와 비즈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 중 하나죠.



인피니티풀 몰디브의 아름다운 저녁


실제 투숙객 후기

“시설이 깨끗하고 바다가 앞이라서 뷰가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습니다. 조식도 좋았고요.”

“뷰도 좋고 시설도 좋고 굿입니다. 깨끗하고 조용해서 편안하게 지냈습니다. 무엇보다 호텔 객실이 깨끗한 데다 넓은 편이고요.”

“신축 건물이라 숙박 시설이 모두 깨끗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나 호텔과 바로 이어진 해변 산책로가 훌륭했어요. 조식 품질이 좋았고 적당한 가격이라 기분 좋게 즐겼습니다. 전반적으로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었고요.”



스탠포드 호텔앤 리조트 통영

* 이 리조트, 숙박 요금 확인!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전통과 낭만의 여행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