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낙서 주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피쉬 Jul 24. 2021

'사랑'하는 법을 배워요

걱정은 줄여도 됩니다

알고 있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는 사람

닥치고 보면  그리 큰일이 아닌데

미리 심각해지는 사람

내가 그런 사람이란  걸 알고 있었다


아이에 대한 끝없는 근심도 다른지 않다는 걸

알고 있었다,

알고 있었지만

걱정도 사랑의 일부인 냥 지니고  살았다


이처럼 아는 것이 많은 내가

오늘에서야 알게 된 것이 있는데

그러니까 어제까지는 몰랐던 것이 있는데

내가 아이를 걱정하는 이유는

아이를 사랑해서가 아니다


아이가 완벽하지 않아서









매거진의 이전글 초록 사과를 만날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