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마담 Nov 22. 2023

졸지에.. 프로듀서가 되다!



영주 언니의 제안으로,

처음 "기록영화제작소 보임"에

정식으로 합류를 했을 때에는..


이미 구성되어 있던,

다른 스탭 언니들도 있었기에-

나는 그저 기획실 막내에 불과했는데..


<낮은 목소리> 영화가 개봉을 하고 나자,

스탭 언니들이 하나둘씩-

각자의 길을 찾아, 떠나기 시작하더니..


결국에는, 나만 혼자! 덜렁- 남게 되었고..

그런 이유로, 졸지에-

프로듀서가 되어 버리고 말았다;;;




솔직히, 프로듀서 라는 게 뭐하는 건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 건지..?


그 때만 해도, 내가 전혀 몰랐기에-

그저 영주 언니가 시키는 일을 하는 게 전부 였는데,


당시에 내가 맡았던 가장 큰 일은,

스리슬쩍- 나에게로 넘어왔던!!

사무실의 통장을 관리하는 일이었다.


그러다 보니,

이미 엄청나게 적자가 나버린 제작비와

일을 진행하면서 매일 써야하는 진행비를..


걱정하면서, 메꾸어 내느라-

엄청나게 허덕였던.. 기억이 제일 많이 난다. ㅠㅠ


(나중에 알고 보니, 제작비의 관리와 운용이
프로듀서의 가장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였다.)


또, 그런 고로-

처음에, 나를 유혹(?!) 할 때..


“월급을 많이는 못 줘도,
한 달에 30만원은 주겠다!"


큰 소리쳤던!! 영주 언니의 약속은,

단 한번도!! 지켜지지 못했고.. 흑흑~


월급은 커녕 진행비까지도,

내가 먼저, 통장의 잔고를 확인해가며-

걱정을 해야 했을 정도였으니..


당시에는, 차마 입이 떨어지지 않아서-

월급 얘기는.. 단 한 번도! 꺼내지도 못했다.;;;;




그리하여, 겉으로는 명색이-

다큐멘터리 영화의 프로듀서가 되었으나..


실상은, 대학까지 졸업을 하고도 오랫동안-

부모님께 기생(?!) 해서, 용돈을 받아 써야 했고..


심지어, 때로는.. 부모님께 사기까지(?!) 쳐서,

부족한 진행비를 메우기도 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에 와서, 돌아보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단지, 내 욕망과 열정을 불 사르기 위해..


부모님께는 희생(?!) 을 강요했던,

무척 아이러니했던 시절이라고 하겠는데..


당시에는, 그런 부모님이 고마운 줄도 모르고-

오히려 걱정하는 잔소리가 짜증난다고 생각했던,

너무나도 철이 없었던 내가.. 한없이 부끄럽다;;;


그럼에도, 자식을 둔 죄인이라고-

애를 태우면서도, 변함 없이 믿어주고..

속으면서까지(?!) 지원해주셨던, 부모님께..

이제라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꼭! 전하고 싶다.


엄마, 아버지..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


이전 22화 운명을 바꾼 선택의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