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휘 Aug 25. 2020

대나무의 이름을

대쪽같이 자라서 

붙여진 이름이라지만

사실은 아닌 걸 

내 이름은 풀이야 

풀이라 불러줘


내 품으로 들어와

나는 숲이야 

사근이 속삭이는 바람 소리로 

너의 비밀을 들리지 않게 하는

난 너만의 숲이야


나는

누구보다 빨리 자라

네가 바라보는 봄날의 

분홍빛 나무와는 다르지

그러니 풀이야


먼 곳을 내다볼 수 있는 커다란 마디가 있어

이런 나무는 어디에도 없지

그러니 나를 봐줘 

풀이라 불러줘


나는 죽기 직전에 

꽃을 피우는 풀이야

꽃잎은 노랗고 볼품없지만 내 이름을 불러줘

일생에 단 한 번 피우는 마지막 작품이야

예쁘다 한 번만 말해줘


톱질을 거두고 기다려줘

조금만 있으면

꽃을 피울 거야


이것 봐 꽃잎을 틔웠어

이건 꽃이야 나는 풀이야 예쁜 꽃이야


알아주지 않으면 안 돼

난 이렇게 너희들을 바라보고 사랑하는 걸


내 이름을 불러줘

나는 풀이야

나는 아름다운 꽃이야     


죽기 전에 불러줘 

나는 풀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 봤자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