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딩딩 Apr 14. 2019

사는게 너무 지쳐갖구

마음 놓을 곳이 없어갖구

일단 안녕. 오랜만이야

나는 오늘 오전에 약물로 자살 하려고 했었어.

근데 왜 살아있냐면 친오빠 가족이 조카 데리고 우리 집에 와갖구 하필이면 말야.

결국 못죽었어.

죽는 것도 너무 어려워서 이제 뭘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돼. 

나는 있지 살아있지만 죽어있어. 살아있는게 아니야

나는 남한테 내 얘기를 할 수 없어. 내 얘기를 하면 그들은 비난을 빙자한 걱정을 나한테 쏟아부어.

그럼 나는 더 멍이 드는거야. 감출 수 밖에 없어 이런 곳에다가 혼자서 중얼중얼거리는게 최선이거든.

아빠는 나만 보면 속에서 열불이 난대. 그럼 어쩜좋니 내가 나가 살 수도 없는 상황이고 죽어야지.


정신과도 가야하는데 알바주제에 일이 너무 많아서 가지도 못하고 있네.

가족들도 그렇고 다들 나를 굉장히 한심한 시선으로 바라봐.

왜 저 나이 되도록, 스무살 후반이 되도록 자리를 못잡았는지, 왜 자기네들이 하라는대로 하지 않는지.(이유를 설명해도 그들은 들으려고 하지 않아 자기 말만 하는거야) 왜 너는 항상 느린지 등등.

있지 나는 삶을 이어갈 자신도 없고 잘 살 가망이 없어서 내 삶은 여기까지 하고싶어. 


사람들은 종종 말해

자살로 죽은 사람한테 자기한테 털어놓지 같은 말을 하잖아

털어놔서뭐하나싶어. 믿을 사람이 있어야지 싶다.

다들 힘들게 사는데 왜 너만 유난이냐는 듯한 말이 싫어

나는 힘들다는 말도 못하니

나는 지쳤어


따뜻한 사람의 말과 체온이 그리워

남에게 내 의견을 말하는게 너무 무서워 심지어 가까운 사람에게도 내 결정을 말하는게 너무 무서워 두려워 

나는 차단당하며 살아왔어

아무렇지 않은 척 하며 살아왔지만

이제 이러는 것도 버거워갖구 

실은 스스로를 지우는 것도 힘들어서

누군가에게 돈을 쥐어주고 나를 죽여달라고 하는 생각을 하고는 해.


여기는 가난한 자가 실패를 하면 안되는 사회야.

실패를 하면 할수록 더 아래로 잠기는 사회야.


가족들 짐 되는 것도 지겨워서

삶을 조만간 다시한번 정리하려고 해.

원래는 몇 년 전에 정리 시도 했다가 자살도 실패했었거든


이런 이야기를 쓰는 이유는 그냥 마지막 인사정도.

애초부터 태어나지 말았어야했는데말야. 남의 짐이 되기 싫어. 그만 살게 내버려뒀으면 좋겠다.

가족들의 한숨이 내 목을 조여. 지쳐가는게 보여서 내가 삶을 정리하고나면 일시적으로 다들 슬퍼하겠지만(슬퍼할지 안 슬퍼할지는 모르겠다. 힘들어했는데 잘 죽었다고 할 것 같아) 시간이 지나면 나는 그들에게서 조용히 잊혀지지않을까. 이게 나도 그렇고 당신들에게도 그렇고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나는 왜 이렇게 남들보다 스트레스에 취약할까

눈 감고 자면 계속 자고싶어. 저승같은거는 없어도 되니까 나는 그냥 내 존재 자체가 역겨워 사라졌으면 좋겠어.

내 편 안 해줘도 되니까 영원히 쉬게 해주라. 이제 꽃도 예뻐보이지 않고 모든게 슬픔으로 보여. 살아서 뭐하나 싶어.

매거진의 이전글 현실을 이기는 사랑이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