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ave Jun 02. 2024

자연도 번아웃이 온다.

겨울

푸르던 잎사귀를 가진 나의 나무는 요즘엔 추워서 새파랗게 질려있다. 환하게 웃던 것처럼 반겨주던 자연은 요즘엔 죽은 듯이 조용하다. 그러니 지금 내 꼴이 이 모양일 것이다. 불과 몇 개월 전까지도 밤새워 수영하느라 정신없이 놀았다. 다른 생각을 할 여유조차 없이 여름을 보냈던 것 같다. 뜨거운 날씨에 혈관 속은 마치 녹아내려 손목을 타고 흐르는 아이스크림처럼 빠르게 나의 온몸을 회전했다.


겨울의 나는 이런 모습일지도 모르고,


최근에 나는 하루하루 무엇을 위해 살고 있는지조차 잊어버리고 오늘만을 살고 있다. 내일의 기대조차 없다. 공허와 허망만이 가득한 숨만 내쉬며 굳어가고 있다. 꼭 겨울 같았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이 괜히 외로워 보였고 잎사귀가 떨어진 나무가 유독 추워 보였다. 열심히 흐르던 계곡은 얼어버렸고 하얀 눈이 계속 내리는 것이 꼭 근심 같았다.


겨울잠이라도 자야 하나,

이전 02화 작사와 사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