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Fargo)는 미국 노스다코타 주에 있는 맥주 회사입니다. 다양한 맛의 맥주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파고에서 특별한 오리지널 라거 맥주를 선보였습니다. 맥주 캔에 강아지 모델을 등장시킨 것입니다. 맥주와 강아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맥주 회사에서 과감하게 강아지 모델을 선택한 이유도 아주 특별합니다.
맥주 캔에 등장한 6마리의 강아지들은 모두 '4 Luv of Dog Rescue'라는 지역 유기견 보호단체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강아지들과의 사회성이 부족해 장기간 가족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기견 입양 가정에서는 이미 1~2마리의 강아지를 키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4 Luv of Dog Rescue'에서 자원봉사로 일하고 있는 Jerad Ryan은 오랜 기간 보호소에 머물고 있는 이 강아지들의 사연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리던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직장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됩니다. 맥주 라벨을 만들고 있는 회사에 다녔기에 유기견 입양을 돕기 위한 라벨을 만들어 홍보하고 싶다는 아이디어였습니다. 결국 라벨 회사가 제작에 나섰고 파고 맥주도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유기견 입양을 돕기 위한 파고의 특별한 맥주는 지난 11월 4일부터 노스다코타 지역에서 한정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고의 오리지널 라거 맥주 캔에 등장한 6마리의 강아지들이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맥주가 판매되는 장소에 깜짝 방문해 사람들을 만나는 이벤트도 열린다고 합니다. 파고 맥주는 유기견을 돕기 위한 한정판 맥주의 판매 수익금을 보호단체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디어를 낸 자원봉사자와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실현한 두 회사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다가옵니다.
출처 : https://edition.cnn.com/travel/article/adoption-dogs-on-beer-cans-fargo-trnd/index.html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