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디어셀러 Feb 26. 2019

구매를 부르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4가지 질문

구매를 부르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4가지 질문


구매율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훌륭한 랜딩 페이지입니다. 클릭 한 번으로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만드는 효과적인 전략은요? 간편한 랜딩 페이지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제품을 멋지다고 생각하게 할 방법은요? 그야 당연히 끝내주게 멋진 랜딩 페이지죠!


윅스(Wix)는 랜딩페이지에 대해서 이렇게 정의합니다.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를 얻고 (방문자가)행동을 수행하게 하는 특정한 목적을 가진 단일 페이지이다.” 이는 다시 말해 여러분의 랜딩페이지는 단 하나의 방문객에게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로 잠재고객에서 고객으로 전환되는 것이죠.

랜딩 페이지와 홈페이지를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의 방문객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브랜드 전체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포괄적인 개념입니다.


랜딩 페이지의 목표는 오직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SNS, 유튜브를 구독하게 하거나 전자책을 다운로드하게 하거나 온라인 강의에 등록하게 하세요. 그게 전부입니다. 모든 카피, 이미지, 레이아웃은 오직 이 목표를 보조하는 요소들입니다.

자 이를 염두해뒀다면 다음 4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죠.


I. 여러분의 제안은 뭔가요?

II. 그렇다면 그 이득은?

III. 잠재고객이 지금 당장 여러분의 제안이 필요한 이유는 뭐죠?

IV. 잠재고객은 어떻게 여러분의 제안을 받나요?


위 4가지 질문은 여러분의 방문자에게 그들이 가입함으로써 여러분으로부터 무엇을 얻는지, 혹은 왜 그들이 여러분의 제품 없이는 살 수 없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한편으로는 충동적인 구매를 위한 조급함을 형성하기도 하죠.

간단하게 말해서 이 질문들은 여러분의 독창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첫 번째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셨다면 이제 2개의 단계가 남아있습니다.


I. 일관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카피 만들기

II. 랜딩 페이지 핵심요소 6개 최적화하기


그 다음에는 간단한 디자인 요소 등에 대해 생각하면서 보다 비쥬얼적으로 좋은 랜딩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이죠. 다음 단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탁월함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 백건필 작가님의 오픈채팅방입니다. 1인지식창업과 자기계발에 대한 모든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URL: https://open.kakao.com/o/gKeqIaZ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https://brunch.co.kr/@ideaseller/239

블로그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15가지

https://brunch.co.kr/@ideaseller/240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만드는 6가지 방법

https://brunch.co.kr/@ideaseller/241

있어 보이는 브랜딩을 위한 10가지 디자인 꿀팁

https://brunch.co.kr/@ideaseller/23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