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회재 Feb 27. 2024

홀로 걷는 사람들





홀로 걷는 사람 어디 가나요

홀로 걷는 사람 무엇이 되나요


홀로 내 곁에 없다면 얼마나

청소도 설거지도 마음먹기 좀 더

마음먹기가 가장

먹지말기는 너무나


그냥 이렇게 걷다가

질질 다리를 끌다가

몸을 비비다가

흩어지면그만인가요


나는 다시 발생할 수 있나요

그 사랑은 또다시 빚어주나요


나는 언제나필요합니까

나는 무엇이필요합니까

나는 잘살고있습니까


내 주위를 도는 사람들에게

나는 멈추지 못합니다

어둠을가야만합니다

그러니 오늘밤엔


내가 더이상 무섭지 않다고 말해주세요

어둠이 더이상 두렵지 않다고 말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함의의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