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불시착 김택수 Dec 08. 2019

요즘은 잠자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by 수연




 요즘은 잠자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밤에 잠드는 것이 너무 싫어서요. 그다지 피곤하지도 않은 것 같고요. 사소한 꿈을 자주 꿨어서 꿈에도 별로 의미를 두지 않았었는데요,

최근에 꾼 꿈들은 조금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그 꿈들은, 이 숙제 주제처럼 제가 원하던 것들을 이룬 꿈들입니다. 계속 실패하던 레시피를 만들어내는 것에 성공했고,

계획들이 수월하게 착착 진행됐고, 연인과 같이 살게 되었습니다. 원래 좋은 꿈을 꾸다가 잠에서 깨면 

확 기분이 안 좋아진다고들 하잖아요? 그런데 저는 그거랑은 좀 달랐습니다.

꿈에 깨어서도 실감이 안 나더라고요. 며칠 동안 그랬습니다. '진짜 꿈이었나?', '이렇게 생생한데, 

실젠데 내가 까먹은 거 아닌가?'. 실망하고 기분이 상하기보단, 이렇게 믿기지가 않았답니다.

불안하게는 제가 간절히 바라던 그것들이 꿈에서만 일어날 수 있다는 말로 해석되기도 하고, 

아님 희망적으로는 꿈과 현실의 경계가 희미한 만큼, 노력을 계속하면 금방 제 바람에

닿을 수 있다는 말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꿈에 의미 부여하는 것이 무슨 소용 일까도 싶지만, 그냥 그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게 나을 듯합니다. 요새 저는 하루 종일 저의 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일 하는 곳이 비록 알바이지만 너무 불행하게 느껴졌기 때문이고요, 벗어나고 싶은데, 

이전과는 좀 달라지고 싶었습니다. 제 꿈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시간이 보장되고, 

보람이 있는 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너무 간절했는지 잠도 잘 못 이루고, 이렇게 꿈도 꾸게 된 것 같습니다. 조금씩 실패하고 무기력해질수록, 고민하느라 피곤해질수록 꿈과는 오히려 더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꿈에서만 이룰 수 있는 것은 저의 밝은 모습일까요? 저의 삼촌은 미래를 너무 걱정하지 말고 

눈 앞의 일들을 차근차근 잘해 나가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닿을 것이라고.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지금 이렇게 어두워서야 꿈에 가까워졌다고 밝게 웃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알지만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 마음이 너무 급한 것도 같고요. 꿈에서 깨도 현실이 그와 다름없을 날이

천천히, 반드시 왔으면 좋겠습니다. 





by 수연

instagram @yoridogjoripug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는 정말 귀여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