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콘월장금이 Apr 18. 2024

시골 생활 한달만, 그리고 탈출 시도

영국시골로 돌아온지 한달이 채되기도 전에 나는 벌써부터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무료한 일상에 곧잘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처럼 느껴지는 행위였던거라 여전히 습관처럼 남아있는 항공권 검색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우연찮게 노홍철님의 밀라노전시를 알게 되었고, 마침 런던 -> 밀라노행 티켓이 많이 비싸지 않아서 아침에 남편에게 허락맡고 오후에 티켓을 사서 저녁에 다시금 티켓을 샀음을 알렸다.


남편은 적잖이 당황한듯 보였고 한달도 채 안되는 이 생활을 뒤로하고 여행을 간다는게 화가 난듯 보였다.


어느날에는 나에게 묻기를


“ 일년에 몇번 여행을 가야될거 같아?”


- 음...3번?


“ 나는 한번이면 충분할거 같은데 -”


우리 사이에 여행에 대한 의견차이가 보였다. 사실 나는 여행에 큰 의미를 두는 유목민 스타일이고, 남편은 정착과 안정에 의미를 두는 사람이다.


사실 내 마음 같아선 매달 여행을 가고 싶은건 차마 입 밖으로 꺼내지못한 어떠한 욕구 같은거였다.



그런 남편을 두고, 런던행 저녁 기차에 몸을 싣었다.


나름 잘 짜여진 계획 속 장난처럼 기차는 어느 정거장 한곳에서 3시간이나 머무는 연착이 발생했고, 그렇게 시골 탈출을 꿈꾸던 나의 설레임은 비행기를 놓치는 일로 이어지게 되었다.


남편을 따라간 영국시골 생활이 미워지는 순간이었다.


자꾸만 머릿속에는 시골에만 안 살았어도 절대 놓칠일 없는건데..... 라는 생각만 들었다.



나는 언제쯤 이 시골생활을 온전히 받아들이게 될까

9시간을 밤새 달려가다.
그러나 연착으로 인해 늦게 도착한 공항에서 밀라노행 비행기를 놓치게 된다.


이전 05화 영국 시골에 살아보니 이런 점이 좋더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