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북 INNER SPARK 02화

시각화한 것이 현실화되기까지

by INNER SPARK

건축사업을 하는 후배가 걱정을 토로한다.

“형님, 휴~. 임야를 사서 건물을 짓고 있는데, 처음 계획보다 너무 오래 걸려 여러 모로 힘듭니다.”


나는 궁금해서 그 후배가 짓고 있는 현장에 가봤다. 나는 2년 전 그냥 임야인 상태의 모습만 봤는데, 널찍한 대지가 되어 그 위에 큰 건물이 들어서고 있었고 마무리 공사만 남아있었다.


“이 친구야. 무슨 소리야. 다 된 거야. 자네가 다 해낸 거라고...”


그 후배가 이 대지와 건물을 시각화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실제 멋있는 모습으로 현실화는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다만, 시간적 간격이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게 세상 돌아가는 원리이기 때문이다. 목표를 언제까지 달성하겠다고 시각화했다고 반드시 목표한 기간에 완성된다는 보장은 없는 것이다.


조셉머피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잠재의식에 자신의 목표를 새기고, 그것을 시각화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어떤 이는 우주에 생각하는 물질이 있고 그 물질에 내 생각을 새기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잠재의식에 목표를 새기고 현실화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 있는데, 심상화 또는 시각화라고 한다. 이미 이룬 것처럼 생생하게 상상하면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시각화를 명확하게 지속적으로 하는데도 이를 이루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며 ‘역시 나는 안 되나 봐’라면서 중도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안다면 조금 더 ‘신념’을 갖고 시각화를 계속하면 좋을 듯하다.


자신이 그린 목표를 모두 이룬 것으로 시각화하고, 이를 정말 완전히 100% 믿으면 그것은 시간적 간격이 거의 없이 현실화된다. 메트릭스 세상을 어지럽히지 않는 한 말이다.


예를 들면, 월급 500만 원을 받는 직장인이 ‘나는 강남에 15층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라는 시각화를 하고 있다고 치자. 그 사람이 그것이 지금 실현됐다고 100% 믿어버린다면, 그 목표는 즉각적으로 실현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면 어떻게 라는 의문이 제기된다. 하지만 그 방법은 무한대다. 갑자기 부자인 큰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자손이 없어 그것을 상속하여 소유할 수도 있다. 자기 소득으로 빌딩을 매수하여 소유하라는 법은 없다.


그런데 아무리 100% 신념을 갖더라도, 강남 빈 땅에 갑자기 15층 건물이 생기면서 내 것이 되는 일이 발생하지는 않는다. 이는 우주 전체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이다. 갑자기 여기저기 건물이 생기고, 차들이 날아다닌다면 사람이 살 수 없는 세상이 된다. 미워하는 사람이 죽기를 바라고 그것을 시각화하고 100% 믿었다고 그 사람을 바로 죽게 하는 것은 역시 우주원칙에 반한다.


미래를 현재로 끌어와 바로 현실화하는 것은 신의 영역이다. 따라서 어떠한 의심도 없이 100% 이루어졌다는 신념을 가졌다면 신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존재가 된다. 이른바 창조자(Creator)가 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우리는 시각화에는 성공해도 자신의 목표가 자신이 원하는 3년-5년 내에 100% 실현되리라고 신뢰하지 않는다. 약간의 의심이라도 한다. 솔직히 그렇지 않은가.


80-90% 정도까지는 신념을 가질 수 있다. 그렇다면, 이는 즉각적으로 창조되지는 않는다. 시간을 두고 창조된다. 이루어지는 하나, 창조자가 그것을 주는 시기는 창조자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시기에 오게 된다. 그래서 우리의 시각화와 현실화 사이에 시간적 간격이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믿음의 세기에 따라 잠재의식에 새긴 것을 끌어당기는 속도가 달라진다. 즉, 원하는 목표를 빨리 이루기 위해서는 그것이 현재에 이루어졌다고 강하게 믿어야 한다.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 추가하자면, 모두 이루어졌을 때에 느끼는 그 감정, 감사의 마음을 생생하게 한다면 더욱 빨리 끌어당겨질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말한다.


·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다.


·기업인의 최고 덕목은 인내심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 시간의 흐름을 느끼지 않는다.


·대담하게 생각하라. 그래야 큰 어려움에 닥쳤을 때도 다른 이들의 생각에 개의치 않고 계속 두드릴 수 있다.


·원하는 걸 이룰 때까지 강력한 열정으로 버텨라. 더 크게 되려고 그런 것이다.


·성공의 씨앗을 뿌렸으면 그것이 싹을 틔우고 자랄 때까지 기다려라.






keyword
이전 01화초초 내향사업가의 성공마인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