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토리 Mar 15. 2024

졸업식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4월에 학기가 시작하기 때문에 졸업식은 대부분 3월에 한다고 하네요.

우리 동네에 있는 시립중학교도 오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다니는 일본어학교의 졸업식 날이기도 합니다.

삿포로는 아침엔 날이 풀려 따뜻하더니 오후엔 쌀쌀해지면서 눈이 쏟아졌습니다.

3월의 졸업식이 생경했는데 눈이 내리니 오히려 낯익은 듯 어울려 보입니다.

가장 추운 2월에 졸업식을 하는 한국과 닮아 보여서 그런가 보네요. 요즘 한국은 1월에 주로 졸업식을 하지만 말입니다.

일기예보를 보니 도쿄는 오늘 낮 최고기온이 17도였다 하고 후쿠오카에는 벚꽃이 피었다네요.

그래도 나는 아직 눈이 좋습니다.

이전 17화 손님맞이주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