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화첩단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민 Dec 06. 2023

벌레 먹은 가을


고개를 넘어가던 어제 저녁. 차창으로 내게 날아들었다. 주워 호주머니에 넣었다가. “이 가을을 당신께 드립니다.”라고 내밀었더니. 이 벌레 먹은 낙엽을 누가 받겠나? 온전치 못한 나의 낙엽은 그만 우스개가 되고 말았다. 하지만 이것도 인연이라 다시 호주머니에 넣어 두었다.


오늘 아침 뜬금없이 생각이 나서, 얼른 꺼내어 보니 마른 잎은 금방이라도 부스러질 것 같다. 나무와 땅을 떠나니 잎이 스스로 마르기를 재촉했나 보다. 하릴없이 나뭇잎을 쳐다본다.


야멸찬 벌레 지난 자리 구멍이 송송하고, 아직 남은 정교한 잎맥 사이엔 온통 검버섯. 아~ 내가 선물하려던 가을의 실체가 이러했구나. 어제는 그런 가을을 색에 현혹되어 아름답다 하였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늦가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