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ck Kim Mar 07. 2017

좋은 날씨

혼밥의 특이성에 관한 의문

남자는 느지막히 일어났다. 늦게 일어난 탓에, 식사를 하지 못한 남자는 머리를 감고 양치를 한 다음 가방에 어제 세탁한 유니폼과 작은 책 하나를 가방에 챙겨 집을 나섰다. 밥 안먹고 가냐는 어머니의 질문에 늦어서 못먹어요. 죄송합니다. 라고 대답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사실 남자는 늦지 않았다. 다만 몸에 밴 습관에 따라 30분 정도 직장에 도착하는 것이 마음이 편한 탓이었다. 남자는 송내역을 향해 걷던 중, 버스 정류장에 버스가 들어오는 장면을 보았다. 남자는 하늘을 보고, 날씨가 화창하다고 생각했다.

버스를 타면 더 일찍 도착하겠지만, 날씨가 좋았기 때문에, 남자는 버스를 떠나 보내고 천천히 역을 향해 걸었다.


남자의 식사시간이 다가왔다. 남자는 최근 맘에 들었던 규동집을 향해 걸었다. 규동집은 '혼밥'에 대해서 어떤 정책을 가진 것 같았는데, 가게 곳곳에는 '혼밥'에 대해 이런저런 문구가 써있었다.

혼밥은 특이한 것 일까. 남자는 생각해보았다.

남자는 어렸을 적 부터 부모님이 맞벌이를 한 탓에 혼밥을 자주 했었다. 스무살이 넘어서도 학교를 다니느라, 직장을 다니느라, 혼자 밥을 먹을 일이 많았다. 남자는 최근 언론에 등장하는 혼밥에 대한 안쓰러워 하는 듯 한  기사를 볼 때마다 위화감이 엄습하는 것을 느꼈다. 나는 안쓰러운 사람인가.


뭐. 맛있게만 먹으면 되는 거 아닌가. 남자는 생각을 멈추고 규동에 숟가락을 꽂았다.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작가의 이전글 멀라이언 스노우볼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