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기문 Jul 04. 2018

후반전 시작합니다

축구도 인생도 후반전이 중요하죠

이 글은 주위 지인들께 개업 인사로 보낸 전문입니다.


이기문입니다. 길었던 좌충우돌의 시간을 정리합니다. 3주전에 아내가 스카웃 제의를 했고 제가 수락했기 때문입니다. 그 내막은 이러합니다.

지난 6월12일. 역사적인 싱가폴 북미 회담날입니다. 동탄 금강ix타워 지산산업센터 분양사무실에서 TV보고 놀고 있는데, 오후 2시가 넘어 아내에게서 문자가 옵니다. “바뻐?” 답장을 바로 보냅니다. “와이?” 왜 바쁜데 전화하고 난리야 이런 뜻입니다. 바로 답장이 옵니다. “아니야 저녁에 얘기하게” 음. 이거 심상치 않습니다. 아내는 대게 ‘시간될 때 전화해(당장 전화해 이런 뜻일 겁니다.)’라는 문자를 보내 오기 때문입니다.

아내가 올해부터 대운이 바뀌었는데, “그래 결심했어!” 뭐 이런 일은 아니겠지 하며 바로 전화를 합니다. 아내가 말합니다. “나, 독립하기로 했어.” 이런이런. 작년 동업으로 부동산을 시작한지 1년1개월 만입니다. 이어 말합니다. “이달 29일에 오픈할거야.” 이런이런. 불과 3주후인 2018년 6월29일 인근 새아파트 단지 입주 시점에 맞추겠다 얘기입니다.
 
일단 말합니다. “오케이”. 그러자 아내가 말합니다. “당신이 같이 도와 줘야해.” 대답 잘못 했다 간 생명이 위험 할 것 같습니다. 형식은 부탁이지만 내용은 협박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대답합니다. “그럼 그럼. 오케이. 오케이”. 이리하여 오월동주가 시작됐습니다.

갑자기 시간이 곡선에서 직선으로 흐르기 시작합니다. 마음마저 바빠집니다. 사무실계약, 개설등록, 사업자등록, 간판, 가구, 컴퓨터, 프린터, 명함…. 할게 참으로 많습니다. 기존 업체 인수가 아니고 새롭게 사무실을 열자니 하는 수 없습니다.

애기가 길었습니다. 정리합니다. 지난 6월29일 임시로 일단 사무실을 열었고 아래와 같이 개업식을 합니다. 축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요한 물품을 아래에서 알려드리오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18년 7월 8일 일요일 오후 2시~8시
2.   장소 : 기흥역부자 공인중개사사무소

      http://naver.me/FAZu48NQ
3.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역로 58번길 10(구갈동 234-2), 기흥역센트럴푸르지오 상가2동 B-217호.
4.   찾아오시는 길 : 기흥역4번출구 384M 도보5분. 아래링크에 자세한 설명있습니다.
5.   주차 :
>>옵션 1. 기흥역푸르지오 상가오피스텔동(207동)에 주차하고 외부 광장으로
>>옵션 2. 아파트 단지내 진입층인 B1 또는 B2 주차하고 생활지원센터 방향 외부 광장으로
6.   필요물품, 감사히 받겠습니다.
1)   그림 1폭. 가능하면 정선의 금강전도 진본
2)   아파트 1채. 가능하면 풀옵션 센트럴프로지오 35평 아파트
3)   SUV 1대. 가능하면 재규어 2018년 F 페이스 와인색
4)   대형 LED TV. 가능하면 OLED로 60인치 이상
5)   에어컨 1대. 가능하면 무풍 50평형 이상
6)   기타

축구는 후반전이데요. 월드컵축구를 보며, 특히 우리나라 vs 독일 그리고 일본 vs 벨기에 경기를 보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생도 결국 후반전이 아닐까 합니다.

<후반전, 이제 시작합니다>
PS.  동탄 지식산업센터 분양과 상가분양일은 계속 합니다.

아내가 문의 전화를 받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눈 오는 봄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