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lluda Dec 07. 2019

Starbucks  Coquitlam Center.

갑자기 멈춘 것. 그게 잘못이야.


내가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들른 스타벅스 매장

매일 먹는 커피인데 오늘처럼 커피 맛이 다르게 느껴질 때가 있다

중요한 건 이런 예상치 못한 느낌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이다

오늘 커피는 끝 맛이 고소하다

너무 뜨거운 것이 싫어 살짝 첨가한 우유가 늘 먹던 우유가 아니었나..

아니다

이런 큰 프랜차이즈에서 갑자기 우유를 바꿀 일은 없을 듯.
아.. 스탭이 Cream 넣었던 병을 씻지 않고 우유를 넣었나 보다

커피 끝 맛에 크림의 끈적거림이 혀를 살짝 휘감는 걸 보면..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작은 돌출.
전과 다르다는 것.
그건 일탈이 아니라 발전이다
이제 나이가 그걸 말해주는 듯.
건강이나 젊음 같은 몇 가지를 제외하면 전과 같다는 것은 퇴보일 수 있다
내가 제자리걸음을 걷고 있는 것이 어쩌면 남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못했던 것 같
내가 서 있으면 내 뒤에 오던 사람도 일단 멈춰야 한다는 것을 몰랐다

물론 나를 앞질러 갈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에도 일단 멈추거나 속도를 늦추어야 한다


 - 나는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그 자리에 멈춰 서 있기만 했을 뿐인데..
라고 말하며 억울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전에는 그렇게 생각했다
- 맞아! 그 사람은 그냥 멈춘 것뿐이야. 그 사람이 잘못한 것은 없어.

하지만 내가 몰랐던 것이 있다


그 사람이 갑자기 멈춘 것.
바로 그것이 잘못이었다

그 멈춤 때문에 뒤 따라오던 모든 것이 부딪치게 된 거였다


어제와 다른 커피의 뒷 맛이

멈추려고 했던 나를 뛰게 한다


딸아이 작품 - 유니콘
이전 16화 Starbucks Brew st. Port moody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