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읽는 헤드헌터 Jun 28. 2022

THE GREATEST SECRET
(위대한 시크릿)

한상신 회장님 추천도서 2



고백하건데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한챕터 한챕터를 오래 곱씹거나, 유튜브 설명서를 들으면서 본 것은 처음이었다. 그 어려운 책도 잘도 읽어내려가던 나였는데, 이 책만큼은 그렇게 읽히지가 않았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읽을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내가

때때로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히거나, 마음과 생각으로부터 오는 실체없는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이다. 이 책이 좋은 이유는,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이 책에서 말하는 '내'가 내가 진짜로 바라는 나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당신은 모든 것을 허용하고 수용한다- 


지금 현재 부정적인 생각에 괴롭거나, 실체없는 고통 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가 있다면 당신도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본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동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댓글로 문의해가면서 

나와 같은 고민으로 괴로워하는 또다른 이들과 소통해가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위로받고 또 위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위대한 비밀은 잘 보이는 곳에 숨어있다.






2장 위대한 비밀 밝혀지다.

몸이 나의 본질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나의 머릿속 목소리는 나의 마음이지 내가 아니다.

마음은 끊임없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생각의 집합이다.

생각이 없으면 마음도 없다. 마음은 단지 생각일 뿐이다.

몸과 마음은 자동차처럼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내가 사용하는 '도구'일 뿐이다.

성격은 유용한 도구이지만 나를 정의할 수는 없다. 나의 진정한 모습은 내가 생각하는 나 자신을 훨씬 넘어선다.

인간은 기분이 잘 바뀐다. 

진정한 나는 지속적인 행복이며 평화이다.

인간은 판단과 의견으로 가득 차 있다. 진정한 당신은 모든 것을 허용하고 수용한다.

우리의 본성, 무한한 진정한 자아는 우리에게서 마음만 빼면 된다.

우리 마음은 생각과 믿음이라는 장막을 둘러 우리가 보는 세상을 왜곡시킨다. 

마음이 나의 진정한 모습을 덮고 있다. 마음을 내려놓아야만 나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3장 드러남은 계속된다.

망원경같은 도구처럼 나의 '몸'과 '마음'도 '도구'일뿐이다. 

무엇이 나의 눈을 통해 바라보는가? 주인은 알아차림이다. 알아차림은 내 몸에 들어와 내 몸에 한정된 경험이다.

개별세포들은 모르지만 모든 세포는 하나의 인간을 구성하는 일부이다. 개인은 모르지만 세상에는 수십억의 인간이 있고 그들 대부분은 모르고 있지만 그들 한 명 한 명이 오직 하나인 바로 그 무한한 존재이다.

나는 나의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지만 나는 나 자신인 알아차림은 잃을 수 없다.

알아차림 훈련

1단계 ‘나는 알아차리고 있는가’자문하라.   

자문하는 순간 평온한 안도감이 밀려온다. 내가 느끼는 안도감은 마음이 배경으로 물러섰기 때문이다. 마음이 배경으로 오래 머물수록 알아차림이 존재하게 되면서 안도감은 커지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알아차림이 지속적으로 전면에 존재하면 마음이 원래 있어야 할 자리로 돌아가면서 환희가 차오를 것이다.

2단계 알아차림을 주목하라.   

하루에 백번이라도 하라. 명심할 것은 힘은 그 힘을 의식하는 데에서 비롯된다.

3단계 알아차림에 머물라.   

대상의 사소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광각렌즈처럼 초점을 맞추는 대상을 넓혀라. 그러면 알아차림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끊임없이 생각하는 마음의 습관을 단번에 끊어내는 방법은 당신 자체인 알아차림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하루에도 몇번씩 알아차림을 인식하고 알아차림에 집중해보라.



4장 당신은 꿈을 꾸고 있다. 이제 깨어나라

그들에게는 기쁨이 넘친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편안하게 산다. 

그들을 시기하지 말라. 그들을 의심하지말라. 당신도 그렇게 되어라. 당신도 기뻐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어떻게 그렇지 않은 상태로 그토록 오래 살아왔는지 이해할 수 없어질 것이다.

마음이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을 믿는다면 창조적인 힘은 당신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사용된다. 

마음은 잘못이 없다. 마음이 곧 나라고 당신이 믿을때에만 마음이 골칫거리가 된다. 

마음이 당신을 대변하려 할 때 당신 머릿속 목소리는 당신이 아님을 기억하라. 마음은 실제로 존재하는 게 아니라 기계적인 과정일 뿐이다. 마음은 그저 생각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음이 만들어내는 그 생각은 당신의 잠재의식에 프로그램으로 저장된다. 잠재의식은 우리의 믿음과 기억, 개인의 특성, 무의식적 과정과 습관의 창고이며 잠재의식의 작용은 컴퓨터의 작동처럼 완전히 기계적일 뿐이다.

한계 많은 게임을 할 것인가 자유로워질 것인가? 그 단순한 질문이 몸과 마음에 갇혀있는 집착을 내려놓은 열쇠다.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실현된다. 원하지 않는 것에 생각을 집중하면서 원하는 삶을 살 수 없다. 정말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야 원하는 삶을 있다. 이를 온전히 이해하면 자신의 생각을 잘 알아차리게 되고 깨어있음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 생각을 알아차리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에 대한 믿음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알아차리는 상태가 되고 있다는 뜻이다.



5장 마음으로부터의 자유

마음이 반드시 고요할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마음의 말을 곧이곧대로 듣지 않는 것이다.

자기 생각을 믿는 그 습관 하나가 우리의 본성, 즉 알아차림의 위대함과 영광으로 살아갈 수 없게 만든다.

우리가 외부에서 온다고 여기는 모든 문제는 사실 당신의 생각 안에서 벌어지는 오해일 뿐이다.

부정적 성향을 없애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마음이 곧 내가 아님을 인식하는 것이다. 

일단 이를 깨달으면 달라붙을 대상이 없어진 부정적 성향은 스스로 녹아 없어질 것이다.

사람들은 보통 부정적인 상황이 외부에서 온다고 믿는다. 타인, 환경, 사건이 부정적인 상황을 초래한다고 믿는다. 세익스피어는 말했다. ‘좋은것도 나쁜것도 없다. 다만 생각이 그렇게 만들뿐’

마음은 뇌가 아니다. 뇌는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은 마음으로부터 온다. 마음은 멀티태스킹을 할수없다. 하지만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나의 생각은 당신이 그 생각을 믿을때 엄청난 에너지원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보통 자기생각이 사실이라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삶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생각은 그저 소음일뿐 사실이 아니라고 아무도 우리에게 말해주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을 믿으면 그 생각은 현실이 된다.

모든 생각은 거짓이다. 유일한 진실은 그 생각에 대한 알아차림뿐이다.

알아차림은 관찰한다. 생각은 판단한다.

마음에는 잘못이 없다. 다만 마음이 만든 부정적인 생각을 믿을 때 문제가 시작된다. 

걱정을 느낀다면 걱정스러운 생각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의심이 든다면 의심스러운 생각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생각은 몹시 교활하고 영리해서 자기 편의를 위해 모든것을 왜곡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믿는것은 고통을 자초하는 것이다.

삶을 온전히 책임진다는 것은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 다른 누구 혹은 다른 어떤것도 탓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리고 자신도 탓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탓하기는 마음의 또다른 반복적인 프로그램이다. 진정한 나는 결코 비난하지 않는다. 오직 마음만 비난한다. 마음의 비난과 비판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은 부정적인 판단의 유일한 원인이 바로 마음임을 이해하고 그 부정적인 생각을 더는 믿지 않는 것이다.

자기 삶에 책임을 진다는 것은 에고와 마음이 희생자의 역할을 떠맡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는 뜻이다.

내 생각을 알아차리는 것이 곧 알아차림이며 내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이 곧 알아차림이다. 


화가나는 것은 알아차림, 즉 진정한 내가 아니다. 화가 나는것은 나의 마음이다. 화가나고 상처받고 걱정하고 불안하고 실망하는 것은 진정한 내가 아니라 나의 마음이다. 마음이 곧 나라고 믿기 때문에 내가 마음의 생각을 믿기 때문에 그것이 나인 것처럼 느낄 뿐이다.


마음은 측정하고 비교하고 묘사한다. 이 세가지가 마음이 계속해서 끊임없이 하는 일의 전부이다.

마음은 ‘돈이 충분하지 않아’, 이렇게 측정한다. 마음은 ‘그녀가 나보다 더 똑똑해 그래서 먼저 승진할 줄 알았어 그는 예전의 그사람이 아니야’ 라고 비교한다.

과거와 미래는 오직 생각 상태로만  존재한다. 과거는 기억으로, 미래는 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음은 과거와 미래를 끝없이 응시하지만 두 가지 모두 존재하지 않으며 우리에게 스트레스와 걱정만 선사한다.

나는 현재에 존재한다. 존재하는 것은 오직 이 순간 뿐이며 이 순간은 무한하고 나는 지금 이 순간 말고 다른 어떤 순간에도 존재할 수 없다.

사람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것은 내가 아니다. 나에 관한 이야기다.

내가 원하지 않는 이야기라면 마음이 하는 이야기를 믿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그 이야기에 빠져든다. 완벽하고 순수한 선이 바로 나의 진정한 모습이다.

생각이란 무엇인가? 에너지의 움직임이다. 감정이란 무엇인가? 에너지의 움직임이다.

생각은 날아가는 새와 같다. 분석하지 말고 그저 날아가게 내버려둬라.

마음의 혼란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알아차림이다. 더 이상 생각을 믿지 않도록 내 생각을 알아차려라. 

생각을 알아차리면서 동시에 그 생각을 믿을 수는 없다. 기억하라. 생각은 나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나는 생각을 알아차릴 수 있다. 그게 알아차림이다.

일어날 일은 그저 일어난다. 당신은 정말로 진짜로 아무렇지도 않다. 당신의 머릿속은 무척 조용해진다. 그동안 무난한 삶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깨닫는다. 당신의 삶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6장 감정의 힘 이해하기

부정적인 감정은 파괴적이다. 우리의 본성은 건설적이다.

생각이 감정을 만든다. 

긍정적인 감정은 삶에서 일어나는 일에 네, 라고 대답한 결과이다.

부정적인 감정은 '싫어' '난 그걸 원하지 않아'라고 대답하거나 생각한 결과이다.

어떤 일에 슬픈 감정을 느끼는 것은 그 일을 붙들고 있는 것이다. 내려놓아야 해, 라고 말하면 즉시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인간이 되는 데에는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자기 자신이 되는데에는 아무런 에너지도 필요하지 않다. 

사랑에는 힘이 들지 않는다. 증오에는 엄청난 힘이 든다.

우리가 화가 나 있기 때문에 그 사건이 우리를 화나게 '만든' 것이다. 마음은 감정의 진짜 원인이 외부에 있다는 투사를 사용해 부정적 감정의 진짜 원인을 숨긴다. 

스트레스의 진짜 원인은 사실 내부에 있다. 스트레스의 원인은 흔히 새각하는 것처럼 외적 요인이 아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건에 얼마나 큰 두려움으로 반응할지는 자극에 반응할 준비가 된 두려움이 내부에 이미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슬프다' 라고 말하는 것은 옳지않다. 우리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지금 슬픔의 감정이 나를 통과하고 있어. 당신은 슬픔이라는 감정인가, 아니면 슬픔을 인식하는 주체인가? 당신은 슬픔을 인식하는 주체이다. 

소심하게 행동하지 말라. 당신은 황홀하게 움직이는 우주이다. 

내가 곧 감정인가, 아니면 그 감정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 부정적인 감정이 들면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당신의 마음에게 말해라. 원하는 만큼 우울해하라. 나는 그대를 관찰하거나 무시할 뿐, 절대 그대와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그어떤 사건도 부정적인 감정을 정당화할 수 없다, 세상의 그 어떤 상황도 부정적인 감정을 정당화시킬 수 없다. 


7장 부정적인 감정 끝내기

행복은 자연스러운 상태이다. 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그 행복을 가로막는 부정적인 감정이 있다는 뜻이다.감정에서 자유로워질때 당신은 마침내 순수한 기쁨과 행복인 자연스러운 상태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며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멋진삶을 살 수 있다. 

1. 감정을 두려워하지 말라. 생겨났다가 사라지게 내버려둬라.

2. 환영하기. "그래 어서와 환영해"라고 부정적인 감정을 환영하면, 아무리 강한 부정적인 감정이라도 알아차림의 환영앞에서는 힘을 쓸수 없다. 원하지 않는 것(감정)을 당신에게 붙들어두는 것이 바로 저항이며, 환영은 그 저항을 멈추게 해준다. 감정에 초점을 맞출수록 감정은 더 강해진다. 감정을 알아차리되 초점을 맞추지말고 초첨을 맞추는 대상을 넓게 유지하라. 카메라 렌즈 줌아웃 함으로써. 

양팔을 실제로 넓혀서 두팔벌려 삶에서 원하지 않는 것을 환영해보자. 환영의 태도가 자리잡을수록 환영이 환영으로 끝나지 않고 저항을 멈추게 해준다. 

증오를 사랑할때 증오가 멈춘다. 사랑이 언제나 이긴다. 증오를 사랑한다는 것은 증오를 환영한다는 뜻이다. 

부정적인 감정이 필요한 이유가 있다. 고통이, 돈이, 이세상 모든 것이 필요한 이유가 있다. 바로 당신의 자아실현을 위해서다. 바이런 케이티

당신을 해치는 것이 당신을 축복한다. 어둠이 당신의 촛불이다.

3. 환영하기와 알아차림 상태 유지하기. 모든 부정적인 것을 환영하고, 알아차림 상태에 머물러라. 


7장 부정적인 감정 끝내기

고통은 당신의 선택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믿기 때문에 발생한다. 그러므로 고통은 자초하는 것이다.

이세상 모든 고통의 근본 원인은 오직 하나. 우리가 개별적인 존재라는 믿음이다. 마음은 생각을 통해 인간은 언제 잘못될지 모르는 미약한 존재일뿐이라고 믿게 만든다. 우리는 개별적인 존재가 아니다. 겉으로는 개별적 존재로 보이겠지만, 지속적인 행복이 가득한 웅장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당신이 무한하고 영원불멸하고 의식적인 알아차림 자체이며 우리는 모두 하나, 라는 진실을 깨달아야 한다.


문제는 실재하지 않는다. 문제는 만들어진 것 뿐이다. 마음은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문제로 만들며 삶을 해석한다. 문제에서 자유로운 삶을 경험하고 싶다면 마음을 믿지말고 알아차림의 힘을 활용해 당신의 마음을 알아차려라.

어디에도 언제라도 문제는 없다. 사랑의 결핍만 있을 뿐이다.

행복할때 내 삶에 거의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행복이 있는 곳에는 문제가 ㅐㅇ기지 않거나 너무 사소해 내 행복을 방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고통받는 대상인가, 고통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 당신은 고통을 알아라치는 주체이지, 고통받는 대상이 아니다. 


9장 한계를 정하는 믿음 해체하기 

당신이 믿는 것은 전부 거짓이며 이것을 아는 것이 곧 자유이다_바이런 케이티

믿음은 알아차림으로 해체한다. 의식적으로 그 믿음을 알아차리는 것이 시작이다. 대부분의 믿음은 사실이 아니라고 알아차리는 순간 바로 무너지고 해체된다. 

'나는 믿어' 혹은 나는 믿지 않아,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을 감지하라. 그 다음에 나오는 말이 곧 믿음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해, 혹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라고 생각하는 순간도 감지하라. 믿음은 우리가 그 믿음을 유지하는 한 이를 뒷받침하는 새로운 생각을 끊임없이 끌어당겨 잠재의식에 쌓아간다. 

모든 반응은 가면을 쓴 믿음이다. 

자신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서는 반응을 알아차리기만 하면 된다. 반응을 알아차리는 것이다.

벗어나고 싶은 행동이나 성향, 습관이 있다면 당신이 이미 자연스럽게 이를 알아차리고 있음을 기억하라. 이를 이해한다면 거리를 두고 이를 관찰할 수 있다면 당신은 즉시 그 손아귀에서 빠져나와 자유로워질 것이다. 

알아차림은 진실이 아닌 모든 것을 해체한다. 믿음이 하나씩 없어지면 신체의 변화도 느껴질 것이다. 몸이 더 가벼워지고 정신 건강의 차이도 느낄 것이다. 더 행복해질 것이다. 당신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당신의 손에 쥐어질 것이다.


믿음은 당신의 삶에 스며들어 스스로 진실이 된다. 

모든 것에 의문을 가져라. 질문을 통해 진실을 가리고 있는, 한계를 규정하는 믿음을 발견할 수 있다. 



10장 영원한 행복

당신이 곧 행복이다. 그것이 당신의 본성이다. 

세속적인 삶에서 순수한 평화와 행복을 기대하지 말라. 무엇을 경험하든 영화를 보듯 객관적으로 즐겨라. 진정한 평화와 행복은 내면에서 찾아야 한다. 

모든 사람이 정확히 같은 것을 구한다. 궁극의 행복. 그것을 진정한 나 , 라고 부른다. 자신을 발견하면 최상의 행복을 발견할 것이고 최상의 만족을 얻을 것이다_레스터 레븐슨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 아니다. 행복 그 자체이다. 

행복이 있는 곳에서 행복을 찾는 사람은 더 행복해진다. 행복이 없는 곳에서 무턱대고 행복을 찾는 사람은 더 좌절하게 된다. 오직 내면으로 들어가야만 모든 행복이 거기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은 우리의 내면이다. 외적인 사물이나 사람으로부터 행복을 찾을때마다 우리는 기쁨보다 고통만 얻게 될 것이다. 행복을 찾기 위해 세상을 보지말고, 행복이 있는 곳 즉 우리 내면을 자신의 의식을 바라보아야 한다. 레스터 레븐슨

사는동안 왔다 가는 모든 행복은 세상을 보지말고 내면을 보라는 또다른 신호이다.

당신은 행복을 얻을 수 없다. 행복은 당신의 본성이기 때문이다. 행복과 축복은 그저 불행을 제거하면 얻을 수 있다.

생각은 행복해질 수 있는 능력을 억제한다_레스터 레븐슨

삶은 단순하다. 모든 일이 당신에게 일어나는게 아니라 당신을 위해 일어난다. 모든 일이 너무 빠르지도 늦지도 않게, 필요한 바로 그 순간에 일어난다. 

고통이나 괴로움을 느낄때 그 괴로운 감정을 지금 당신이 진실이 아닌 부정적인 생각을 믿고 있다고 알려주는 경종이라고 생각하라. 

마음을 고요하게 만들필요는 없다. 마음을 믿지 않기만 하면된다. 

불행을 초래하는 것은 집착이다. 집착은 종종 사랑으로 오해되지만 사랑에는 그어떤 두려움도 없다. 집착은 사랑인척 하지만 잃을까봐 두려워 움켜쥐고 싶어하는 것일 뿐이다. 

사람들은 서로가 필요하고 그것을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은 상대에게 매달리지도 벽을 쌓지도 않는다

-레스터 레븐슨

역사는 사람들이 자기 신념에 너무 집착해서 이를 내려놓기 보다 차라리 죽음을 택하기도 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모든 의견과 고정관념을 내려놓을 수 있다면 당신은 깨달음을 얻을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욕망하고 가질 수 있다 문제는 오직 그것들에 집착하기 시작할때 발생한다.



11장 세상은 다 잘될 것이다

우주의 본질은 의식이다. 의식은? 의식은 어디에서도 오지 않는다. 모든 것이 의식에서 온다. 의식 혹은 알아차림은 무한하다. 당신은 무한한 의식이자 무한한 알아차림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우주가 바로 당신이며 당신안에 있다는 뜻이다. 온 우주는 한사람의 인간, 즉 당신안에 담겨있다. 

알아차림이 곧 우리다, 당신은 세상을 구하러 오지 않았다. 당신은 세상을 사랑하러 왔다.



12장 끝은 없다

삶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는 것은 종종 고통을 통해서다. 현자들은 어마어마한 고통을 통과하며 삶에 대한 심도깊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고 결국 그 고통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에 대한 진실을 찾을 수 있었다. 

당신은 영원히 당신 자신이다. 나머지는 모두 꿈이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자기발견을 깨어있음이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모든일이 다 잘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마침내 모든 부정적 감정에서 자유로워지고 당신의 현존 자체가 타인의 고통에 엄청난 위로가 될 것이다. 

나는 육체안에 존재하는 신이다. 육신을 입은 영혼이다. 당신이라는 형상으로 모습을 드러낸 영원한 생명이다. 광활한 존재이다. 완전한 힘이요, 완전한 지혜이고, 완전한 지능이며 완전한 웅장함이다. 


이세상 어디에서든 사랑을 보면 그것이 곧 당신임을 깨달아라. 아름다운 석양을 마주하면 당신이 보는 그 아름다움이 곧 당신임을 기억하라. 이 세상 어디서든 행복을 느끼면 그것이 바로 당신임을 인식하라. 웃음이 있는 곳에 당신이라는 무한한 기쁨이 빛나고 있음을 알아라. 현존하는 유일한 존재는 오직 하나뿐인 무한한 존재, 진정한 자아, 순수한 의식-알아차림이다. 바로 나,다.


삶에서 무엇이 당신을 괴롭힐때 그것은 반드시 당신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진실이 아닌 것을 믿고 있다고 일러주는 경종이다. 우리는 돌아온 탕아다. 우리는 가끔 비틀거리고 멍이들고 둗들겨 맞고 두려워하고 고통받고 수업이 고끄라지지만 결국 깨닫고 알고 기억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진정한 모습, 즉 영원한 알아차림을. 그 누구도 끝이 없음을 말이다.




이것이 바로 소수만 알고 있던 가장 단순하지만 놀라운 진실이다.

이것이 바로 그 위대한 비밀이다.

끝이 아니다.






행복과 평안을 얻기위한 방법을 찾던 내게

한상신 회장님 추천도서 1탄

리얼리티 트랜서핑

https://brunch.co.kr/@jennifernote/231


행복과 평안을 얻기위한 방법을 찾던 내게

한상신 회장님 추천도서 2탄

위대한 시크릿

https://brunch.co.kr/@jennifernote/503


매거진의 이전글 게으른 자를 위한 변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