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못하는 게 어디 있어? 단지 시작을 하지 않은 것만 있을 뿐
힘들면 한걸음만 더 나아가자
안되면 "할 수 있다" 한마디만 더 하자.
그럼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거야.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힘든지는 자신을 제외하곤 아무도 몰라요. 그 일이 육체적으로 힘들지 않더라도 정서적, 심리적으로 얼마나 힘들겠는가. 하지만 이것만 기억해 주길 바랄 뿐입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이라는 것을.
세상에 어떤 이는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안 하고 멈추어 서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 줄 알고 있나요? 그 사람들과 달리 당신은 이미 특정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특별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가는 길이 꽃길과 같이 아름답기만 하면 좋겠지만 사실 그것은 제가 원하는 모습이 아니랍니다. 힘들더라도 이겨내고 나아가길 바라고 어렵더라도 문제를 해결하며 나아가길 원해요.
우리는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걸요. 그 길에 끝에 우뚝 서있는 당신의 빛나는 모습이 말이죠.
우리는 당신에게 작은 메시지를 하나 남기고 싶어요. 만약 힘들고 지칠 때면 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쓰러지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살짝만 쉬고 나서 다시 한걸음을 내딛고 나아가세요. 그 한걸음의 발걸음이 당신을 강하게 무장시켜 줄 것이고, 온몸에 흐르는 핏줄마다 강력한 에너지를 흐르게 만들 것이 분명해요. '느껴지지 않는다'라고요? 그럼 한걸음 더 내딛으세요. 당신이 만족하고 기쁨을 느낄 때까지 걸어 나아가길 바래요. 당신은 충분히 그럴 수 있는 힘을 아직 가지고 있으니까요.
분명히 그만하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주변에서 당신의 도전에 발목을 붙잡고 싶은 이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 사람은 반드시 멀리하세요. 당신의 빛나는 영광에 장애물이 될 사람들입니다. 설령 그러한 목소리가 주변에서 들린다 해도, 혹은 내 마음의 소리에서 시끄럽게 소리치더라도 매일 아침 이렇게 외쳐보세요. "나는 오늘도 할 수 있어!"라고 말이죠. 아침에 외치는 이 짧은 외침은 당신의 신경과 정신을 깨워줄 것이 분명해요.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한계를 결정하거나, 목표를 의심하지 마세요. 방법이 잘못되었다면 지금부터 바꿔도 됩니다. 그러나 '난 여기까지만 하면 충분해'라며 한계를 정하거나, '내가 정말 저곳에 갈 수 있을까'라는 목표를 의심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에 확신과 신념을 가지세요.
오늘 하루가 더욱 멋져질 것입니다.
파사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