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맹이 May 16. 2024

내기

중학교 때 단짝 친구 명희와 내기를 했다.

시험에서 이긴 사람이 1000원을 주든지 그만큼 선물을 하든지.

그 당시 눈깔사탕이 10원, 짜장면이 500원이었으니 그 돈은 엄청난 액수였다.

중간고사.

내가 졌다.

하지만 난 1000원이 없었다.

돈이 없으니 줄 수도 없었고 선물을 살 수도 없었다.

내기에서 진 것도 열받는데 자존심이 더 상했다.

그래도 약속을 지키기 위해 큰언니한테 소중한 물건이었던 열쇠고리를 훔쳤다.

하지만 1000원보다는 싸 보였다. 둘째 언니 방에 가니 과자가 있었다.

그것도 훔쳤다.

언니들한테 혼나는 게 낫지 명희한테 돈 없어서 약속 못 지키겠다는 말은  정말 하기 싫었다.

그 두 개를 훔쳐 명희에게 줬다.

명희의 표정이 갸우뚱했다.

'이게 1000원 맞나?'

하는 표정.

순간 더 줘야 하나? 고민되기도 했다.

그때의 부끄러움을 꽉 움켜쥐고 기말고사를 준비했다.

내가 이겼다.

그런데 명희는 단번에 1000원을 줬다.

돈은 내가 받았는데 왜 내가 진 기분이지?

내 마음이 갸우뚱했다.

그래서 다음 학기부터는 내기를 안 하기로 했다.

그 뒤 성적은 남동생이 기억하고 있었다.

"누나가 명희 누나 보다 더 잘했다. 복도에 성적순대로 이름 붙여 놨는데 누나 이름이 맨날 더 앞에 있었다."

짜식~~ 별 거 다 기억하네 ㅋ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선생님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