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힝맨 Mar 23. 2022

서비스 기획자가 사랑하는 법

너의 작은 행복의 이유가 하나쯤은 내 손길이 닿아있기를

너를 사랑할 적에

나는 한 가지를 고민했다.

너를 사랑하며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를.


나는 너무나 제멋대로였고,

너를 사랑하고 책임지기보다,

내 멋대로 세상에 도전하는 것을 택했다.


서비스 기획자가 된 것도

아마 그런 이유였을 게다.

스티브 잡스의 말처럼

세상의 변화를 꿈꿀 수 있는 직종이었으니까.


그리하여 서비스 기획자로 살았다.

가슴에는 열 개도 넘는 무덤이ㅡ

묻어야만 했던 아이들... 서비스들이 생겼고,

계절은 마흔 번이 바뀌었다.


그리고 너는 당연하게도,

아름다운 신부가 되었다.


이제야 깨닫는다.

세상을 바꾼다는 거창한 목표는 고사하고,

너를 사랑하고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했다는 걸.

한 사람의 행복도 만들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세상의 변화를 꿈꿨을까.


나는, 명백하게 실패했다.

내겐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능력 따위는 없음을,

일말의 분노도, 원망도, 변명도 없이 인정할 수 있다.

이만큼 해봐도 안된다는 것은, 안된다는 거니까.


그리하여 내 이력서 한 귀퉁이에 이렇게 적는 것이다.

"좋은 서비스에 작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쓸모 있는 기획자이고 싶다"고.

나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없었으니,

좋은 서비스 한 모퉁이에 기생하고 싶은 것이다.

 

아직도 높은 연봉과 안정적인 삶보다

좋은 서비스를 부르짖는 것은 아마도

네가 행복한 이유의 하나쯤은,

내 손이 닿았으면 하는 마음일 게다.


네가 사는 세상을 좋은 세상으로 만들지 못했다.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남자가 되지도 못했다.


그렇기에 바라는 것이다.

가족과 사소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아이의 안전한 귀갓길을 확인하거나,

가끔은 웃고, 또 어떨 때는 울 수도 있는 무언가를 보거나...

그런 사소한 행복의 이유들 중 하나는 내 손길이 닿았으면.

작가의 이전글 서른일곱에 성장을 말해도 되는 걸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