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초인 May 01. 2023

마케터가 마케터를 또 찾습니다

 노티드와 GFFG의 푸디버스 여정에 함께하실 분


세상을 더 맛있게 할 브랜드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싶은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모십니다.

GFFG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가실 미래의 분들께.


콘텐츠와 브랜드를 즐기며 글 쓰고 상상하며 살아가는 마케터 초인이라고 합니다. GFFG라는 푸드&라이프스타일 컴퍼니에서 마케팅 총괄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2년 10월, 함께 일 할 마케터 분을 모시며 글을 담았었죠. 저의 이야기와 회사의 브랜드에 많이 관심을 가져주셔 수백 분이 넘게 찾아주셨고, 마침내 두 분을 모실 수 있었습니다.


*지난 이야기


그 두 분은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한분은 노티드와 베이커리 블레어, 미뉴트 빠삐용 등의 베이커리 브랜드 마케팅 파트를 이끌며 새롭고 큰 프로젝트를 이끌어주시고 있습니다. 또 한분은 다운타우너와 호족반, 리틀넥 등 푸드 브랜드 마케팅 파트를 리드하며 새로운 메뉴와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성장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의 합류와 함께 회사도 한 단계 올라서며 미래를 향해 달릴 채비를 갖췄고, 이제 다음 phase 2로 나아가려 합니다.


이번에는 브랜드 마케터마케팅 인턴 분을 모시려 합니다.

지금 이 순간 세상 어딘가에 계실 미래의 동료 분을 위해 다음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곳을 잘 모르실까 싶어 다시 한번 담아보면, 여기는 GFFG라는 곳으로 GFFG(GOOD FOOD FOR GOOD)는 ‘좋은 음식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노티드, 다운타우너, 호족반, 미뉴트빠삐용 등 11개의 브랜드로 도넛, 피자, 수제버거, 브런치, 퓨전한식 등을 제공하며 세상을 맛있게 하는 FOOD & LIFESTYLE 브랜드 컴퍼니입니다.



마케팅팀은 여기서 무슨 일을 할까요? 더 많은 고객분이 GFFG의 브랜드를 먹고, 마시고, 구매하고 또 열광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접점을 만들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푸디버스 (Food + Universe) 를 함께 만들어갈 브랜드 마케터, 마케팅 인턴 포지션을 오픈하였습니다.





(1) 브랜드 마케터 - 푸드 브랜드 담당 / 베이커리 브랜드 담당


푸드/베이커리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디지털 채널과 콘텐츠를 만들어갈 마케터 분을 모십니다. 이 포지션은 SNS 같은 고객 접점 채널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고객의 마음을 끄는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세일즈 마케팅을 리드합니다. 일의 시작 (분석, 기획) 과 끝단 (정리, 인사이트 도출)까지 주도적으로 맡아, 고객 경험을 만들고 내/외부 협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분이라면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푸드 브랜드 : 다운타우너, 호족반, 리틀넥, 애니오케이션, 웍셔너리, 클랩피자 등 

베이커리 브랜드 : 노티드, 베이커리 블레어, 미뉴트 빠삐용


주요 업무

• SNS와 같은 고객 접점 채널에서 GFFG브랜드 가치와 스토리를 전하고 새로운 경험을 창출합니다.
• 신규 브랜드, 매장, 신메뉴, 팝업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연결하여 고객 경험을 확장합니다.
• 시기별 모멘텀을 활용해 온라인/오프라인에 걸쳐 마케팅을 진행하며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기여합니다.
• 브랜드 콜라보, 팝업,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합니다.
• 기획안 작성부터 프로젝트 결과 정리까지 A to Z를 담당하며 담당 브랜드 가치를 정의합니다.
• 디지털 채널 운영을 통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진행 및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합니다.
• 중장기 플랜에 따라 푸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잇는 SNS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채널 계정 전략을 수립합니다.
• 고객 타깃과 브랜드 가치의 접점이 맞는 브랜드, 인플루언서, 플랫폼과 함께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격요건

• 브랜드/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혹은 경력기술서를 필수로 첨부해 주세요.
   *SNS 관련 업무 포함 / 별도 양식 없음
• 특정 브랜드를 담당하며 프로모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 경험이 필요해요.
•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디지털 채널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여 1년 이상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성과를 창출한 경험이 필요해요.
• 내/외부 부서와 협업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해요.
• F&B를 포함해 최신 트렌드 및 콘텐츠를 폭넓게 소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 평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기고, 브랜드와 먹고 마시는 경험에 진심인 분을 찾습니다.

우대사항

• 브랜드 매니저 & 디지털 에이전시 업무를 해보신 분이면 좋고, 4~7년 이상의 경력을 추천드립니다.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GFFG 마케팅 소개 






(2) 마케터 인턴 - 베이커리 브랜드 담당 (서류 접수 완료)


노티드, 베이커리 블레어와 같은 브랜드의 마케팅을 함께할 마케터 인턴 분을 모십니다. 이 포지션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면서 SNS 채널 운영과 분석을 하고, 푸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잇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합니다. 디지털 채널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F&B와 콘텐츠 트렌드와 친숙하신 분이라면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업무  

- 노티드, 베이커리 블레어 등 베이커리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SNS 채널 운영과 분석을 통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 F&B 마켓의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 푸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잇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자격 요건

-❗️(필수) 지원 시, 노티드 마케팅 아이디어와 브랜드 방향성을 자유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F&B 및 콘텐츠 트렌드와 친숙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분을 찾습니다.
- 유연한 사고를 기반으로 주도적으로 업무 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 MS Office (엑셀, 워드, PPT) 및 마케팅 분석툴을 사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 기업 마케팅 인턴, 광고동아리, 학회 등 마케팅을 경험해 보셨다면 더욱 좋아요.

기타 

운영하는 SNS채널이 있다면 더욱 좋아요.

근무기간은 6개월입니다.







푸디버스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GFFG는 최근 노티드의 세계관이 담긴 공간 '노티드 월드'를 선보였고, 앞으로 IP 브랜드로 확장하고 글로벌로 나아가 K푸드, K디저트의 아이콘이 되고자 합니다. 그만큼 역동적이고, 빠르게 실행하는 문화와 함께 좋은 성장의 기회가 되실 것 같습니다. 평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브랜드를 좋아하며 먹고 마시는 경험에 진심인 분이라면 GFFG의 여정에 모시고 싶습니다.


*노티드 월드의 탄생


더 좋은 분과 함께 미래를 만들고자 또다시 이렇게 마케터를 찾는 글을 담아봤습니다. 다음 인연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이제껏 어떤 무기를 갖고, 어떻게 싸워왔고 어떤 그림을 그려나가실 분인지 이야기를 나눠볼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듭니다. GFFG가 어떤 곳인지 궁금해하실 분을 위해, 매체에 소개된 내용을 담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by GFFG Marketing director

마케터초인 윤진호


*인턴H가 간다 - GFFG 편

(1)편

(2)편

(3)편



회사 소개 자세히 보기


작가의 이전글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