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는 지금 행복해

나이는 58세, 늙었다? 아니 젊지 않다.

키 162 cm에 아침에 올라가 본 체중계 숫자는 60.7,  헉

오십견으로 어깨의 통증이 심해서 팔을 뒤로 돌릴 때마다 악 소리가 절로 나온다.

주름진 얼굴에 눈밑은 어둡고 치아도 부실하다.

거울을 보면 바래서 사라질 것 같은 얼굴이 보인다.

아침에 일어나서 노트북을 켜면 글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눈이 침침하다.

이 정도면 행복할 일이 없는 나인데

행복하다.


사실 오늘은 새벽부터 행복했다.

새벽에 일어나 베란다 창문을 활짝 여니 선선한 바람이 훅 들어왔다.

뜨거운 여름을 지나왔는데 이제는 벌써 지난여름이 됐다.

가을을 생각하니 무슨 일이 있어도 올 가을까지는 살아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행복해졌다.

갑자기 죽을 일이야 있겠냐만.

이제 막 나오기 시작한 홍옥 하나를 깎고

커피를 내려 책상에 앉아 노트북을 켜면 또다시 행복해진다.

"미세먼지 최고 좋음"으로 거실을 통해 보이는 하늘은 더할 나위 없이 맑고

저 멀리 북한산까지 보인다.

커피 한 모금을 입안에 가득 넣고 앉아 있자니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싶다.

노트북을 열고 브런치에 접속한다.

물론 생각만큼 글이 잘 써지지는 않았다.

하루치 행복 충전 끝?


아니다.

출근하는 길도 행복 예약이다.

어제 택배로 받은 가을 셔츠를 입고 출근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맘에 드는 옷을 입고 청춘에 들었던 노래 한 두곡을 들으며 출근하는 그 시간도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물론 오후에 일터에서 무슨 일이 생길지는 모르겠다.

그건 그때 가서..

지금은 행복을 즐기기

나는 지금 행복해


매거진의 이전글 너의 지난 여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