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일 Feb 13. 2024

Prologue: 물 먹은 별

진단받던 날

그날 밤은 별이 가득했다.

온통 울지 못사연들을 머금고 하늘에 맺혀있느라 쓰고 있었다.  


느껴졌다.

후두둑 떨어져 내리는 별들의 신음 소리, 새벽이었다.


나는 깨어나려고 짧은 숨을 내쉬었다. 주먹을 쥐어보고 발끝을 움직였다. 이제 몸을 비틀어 일어나면, 진흙 속에 쳐박혔던 내 삶도 어딘가로 닿으리라.


차오르는 바램들을 이렇게 계속 부여잡고 있어도 되는 것일까? 이제 미래를 꿈꾸고 계획하며 살아가도 되는 걸까?

심장이 요동치며 뜨거움이 차올랐다.


그때,


불룩대던 내 숨통을 우지끈 밟으며 그것이 일어났다.


패배감과 열등감, 고달픔과 외로움......


그 범벅 속에 처박힌 채 나는 죽었고,

슬픔이 태어났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