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 이민자 Sep 04. 2020

너무 좋은 날씨

가을.

1.

너무 좋은 날씨에는 늘 약간의 불안과 슬픔이 같이 했다.

이 아름다움을 머무르게 할 도리가 없다는 걸 느끼기 때문일까.

특히 가을 초엽의 선선함은 쾌적함과 동시에

결국 이 시간까지 오고야 말았다는 약간의 초조를 일으킨다.


2.

채드윅 보스만의 죽음 소식을 들으니

새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독하고 위태롭게

따로 또 같이 일하고 있는 중인지

가늠해 보게 된다.

고독은 공평한 구석이 있다.


3.

악수하는 순간을 좋아했었다.

상대방의 악력을 느끼는 순간.

차거나 따뜻한 손의 온도.

손을 흔들며 마주치는 눈빛.

그런 것들을 좋아했다.


4.

요양병원에 계신 할머니가 보고 싶다.

안아드리고 싶다.

자주 찾아뵙지 못했다.

아들이 자기 할머니에게 입바른 소리하며

칭찬받고 사랑받는 모습을 볼 때마다

나의 할머니가 생각난다.

돌려 드리지 못한 큰 사랑.


5.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막상 만났다고 상상해보면

그리 길게 할 이야기가 없다.

내가 보고 싶은 건,  그 시절 우리 사이의 관계와

그 관계 안에 있던 나 자신이겠지.


6.

가을 타네, 이런.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시대의 리얼리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