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 이민자 Oct 06. 2017

아침의 달리기

아주 짧게 매우 천천히.

아침 달리기를 시작했다.

5일째니 작심 삼일을 넘겼다.

매우 짧은 코스다. 2.5km 정도.

속도도 매우 느리다. 걷는 것 보다 나은 정도.


장기 휴일 덕분이었다.

휴일은 긴데, 할 일은 있다. 당연히, 하기 싫다.

그냥 안 하면 마음이 불안하니, 다른 뭔가를, 나한테 좋은 뭔가를 하고 싶다.

그래서 시작한 달리기.


날씨가 완벽했다. 

뛰기 시작할 땐 약간 쌀쌀하지만 다 뛰고 나면 땀이 살짝 흐르는 쾌적한 온도.

마침 닷새 내내 아침 햇살도 좋았다.


첫 날은 2.5km를 다 뛸 때쯤 오른쪽 무릎 안 쪽이 멍든 듯이 살짝 아팠다.

다음 날에도 아픈 느낌이 남아 있어 1/3 정도는 걸었다.

다행히 3일째부터는 쌩쌩하다. 몸이 조금씩 적응하나 보다.


힘들면 당장 다음 날 뛰기 싫어질까봐,

무리 않고 천천히 뛴다. 그런데도 한 절반 뛰면 괜히 꾀가 난다.

워낙 짧은 코스라 천천히 뛰어도 10분에서 15분 사이에 들어온다.

운동을 했다고 말하기에 민망한 길이와 시간이지만

이 정도가 일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좋다.

늘 소화가 걱정인 체질에도 도움이 되는 느낌이다.


하루 중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의외로 삶을 변하게 한다.

어릴 때부터 이런 건실한 삶을 동경했는데

근처에도 못 가고 살다가

휴일 덕에 한 번 시도해 보았다.


농구처럼 같이 하는 운동도 즐겁지만

혼자 하는 아침 달리기도 참 정갈한 기쁨을 준다.


휴일이 끝나고 날이 추워져도 꾸준히 할 수 있기를.

...

여기 이렇게 써놨으니 하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99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