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dentity 예시들
일반기업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어떤 것을 결정했을까? 지난 10여 년간 기업, 제품, 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면서 산업 카테고리별로 약간의 차이는 존재하나 의미별로 분류할 수 있다.
대기업, 중견, 중소, 스타트업들이 어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후보 안으로 선정하고 고려하는지 아래의 범위를 보면 당신이 향후 수립할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범위를 참고하며 당신의 업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 누군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이 중에서 하나 골라서 하자고. 앞서 말한 것처럼 과정과 직원들의 참여가 없으면 힘없는 방향성이 된다. 함께하는 과정 속에서 브랜딩이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 전문성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Advance
Expert
Excellent
Perfect
Best
Top notch
Beyond
Next
Professional
Firtst
Great
Pride
Class
Crafted
Leader
Origin
Curative, etc,.
*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를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Daring
Confident
Determined
Assertive
Fearless
Forward
Proactive, etc,.
* 도전하는 마음가짐을 표현한 아이덴티티
Challenging
Pionner
Cheerful
Will
Exploring
Innovative, etc,.
* 품질, 퀄리티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Performance
Quality
Cutting-edge
Better
Health, etc,.
* 적극적이고, 열정있는 자세를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Passionate
Wild
Active
Energetic
Spritied
Enthusiastic
Vibrant
Lively, etc,.
* 즐거움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Fun
Joyful
Delight
Playful
Happy, etc,.
* 독특하고, 참신함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Novelty
Unique
Newly
Freedom
Curious
Different
Artistic
Rhythm
Magic
Aesthetic
Imaginative
Inspired, etc,.
*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Luxurious
Premium
Grace
Elegant
Exclusive
Lavish
High-end
Cozy
Posh
Urban
Trendy, etc,.
* 신뢰, 믿음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Promise
Confidence
Belief
Trustwotrhy
Credible
Reliable
Dependable
Natural
Sustainable, etc,.
* 친환경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Nature
Eco-friendly
Green
Clean
Life
Fresh
Renewable
Sustainable
Organic
Conscious, etc,.
* 친근한, 친절한 태도를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Human touched
People
Honest
Kind
Warm-hearted
Respect
Comfort
Caring
Helpful
Useful
Sociable, etc,.
* 정수, 근본의 가치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Essence
Core
Principal, etc.,
* 도약, 발전하는 태도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Progressive
leap, etc,.
* Personal related
Modern
Refined
Stylish
Chic
Nice
Dandy
Wise
Smart, etc,.
* 고객 중심을 나타내는 아이덴티티
Customer care
Engagement
Responsible
Integrity
Mind
Transparency, etc,.
이외에도 분류기준에 따라 다양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다. 일부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전체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중복적으로 표기한 부분도 있다.
핵심가치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나면, 이를 기반으로 1) 좀 더 포괄적이고 하나의 정수인 브랜드 에센스를 만들기도 하고, 2)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3~4개 정도로 셋업 해서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유지하기도 한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나서 이를 기반으로 크레이티브를 적용하여 슬로건, 카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등으로 확장하여 사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