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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osh Aug 29. 2024

회사들은 어떤 Brand identity를 갖고 있을까

Brand identity 예시들

일반기업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어떤 것을 결정했을까? 지난 10여 년간 기업, 제품, 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면서 산업 카테고리별로 약간의 차이는 존재하나 의미별로 분류할 수 있다. 


대기업, 중견, 중소, 스타트업들이 어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후보 안으로 선정하고 고려하는지 아래의 범위를 보면 당신이 향후 수립할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범위를  참고하며 당신의 업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 누군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이 중에서 하나 골라서 하자고. 앞서 말한 것처럼 과정과 직원들의 참여가 없으면 힘없는 방향성이 된다. 함께하는 과정 속에서 브랜딩이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 전문성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Advance 

Expert

Excellent

Perfect

Best

Top notch

Beyond

Next

Professional

Firtst

Great

Pride

Class

Crafted

Leader

Origin

Curative, etc,.


*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를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Daring

Confident

Determined

Assertive

Fearless

Forward

Proactive, etc,.


* 도전하는 마음가짐을 표현한 아이덴티티

Challenging

Pionner

Cheerful

Will

Exploring

Innovative,  etc,.


* 품질, 퀄리티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Performance

Quality

Cutting-edge

Better

Health, etc,.


* 적극적이고, 열정있는 자세를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Passionate

Wild

Active

Energetic

Spritied

Enthusiastic

Vibrant

Lively, etc,.


* 즐거움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Fun

Joyful

Delight

Playful

Happy, etc,.


* 독특하고, 참신함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Novelty

Unique

Newly

Freedom

Curious

Different

Artistic

Rhythm

Magic

Aesthetic

Imaginative

Inspired, etc,.


*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Luxurious

Premium

Grace

Elegant

Exclusive

Lavish

High-end

Cozy

Posh

Urban

Trendy, etc,.


* 신뢰, 믿음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Promise

Confidence

Belief

Trustwotrhy

Credible

Reliable

Dependable

Natural

Sustainable, etc,.


* 친환경을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Nature

Eco-friendly

Green

Clean

Life

Fresh

Renewable

Sustainable

Organic

Conscious, etc,.


* 친근한, 친절한 태도를 지향하기 위해 선택한 아이덴티티 

Human touched

People

Honest

Kind

Warm-hearted

Respect

Comfort

Caring

Helpful

Useful

Sociable, etc,.


* 정수, 근본의 가치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Essence

Core

Principal, etc.,


* 도약, 발전하는 태도를 지향하는 아이덴티티 

Progressive

leap, etc,.


* Personal related 

Modern

Refined

Stylish

Chic

Nice

Dandy

Wise

Smart, etc,.


* 고객 중심을 나타내는 아이덴티티 

Customer care

Engagement

Responsible

Integrity

Mind

Transparency, etc,. 

 

이외에도 분류기준에 따라 다양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다. 일부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전체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중복적으로 표기한 부분도 있다. 


핵심가치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나면, 이를 기반으로 1) 좀 더 포괄적이고 하나의 정수인 브랜드 에센스를 만들기도 하고, 2)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3~4개 정도로 셋업 해서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유지하기도 한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나서 이를 기반으로 크레이티브를 적용하여 슬로건, 카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등으로 확장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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