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태원댄싱머신 Aug 01. 2019

책은 표지다

책을 한자리에서 다 읽는게 아니라 일주일 정도 가지고 다니면서 읽는다. 두세번 정도 반복해서 읽는다. 그러다보니 양장이 아니면 표지가 쉽게 낡는다. 끝부분이 너덜너덜해진다. 그러면 표지를 양장으로 바꿔버리고 싶다.



이런 마음이 드는 건 실제로 그렇게 하는 작가가 있기 때문이다. 아래 블로그를 보면, 실제 작가님이 뚝딱뚝딱 책을 만든다. 일반 책에서 표지만 떼어내고 양장으로 작업해서 붙인다.



어마어마하다. 나중에 내가 좋아하는 책들은 전부 이렇게 해버리고 싶다. 내가 마음대로 통일한 책표지로 책장에 쫘악 꽂혀있으면 너무 이쁠 것 같다. 흥분된다. 히히


이렇게 양장으로 작업하는 건 엄두도 못내고, 간단히 종이로 싸는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전햇다. 방법은 간단하다. 원래 표지를 빼서 이 크기와 동일하게 종이를 자른다. 종이로 책을 감싼다. 크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위화감도 없다. 그렇게 만든 작품이 아래와 같다.



제목도 안쓰고, 별거 아닌데 그래도 맘에 쏙 든다. 많이 읽고 표지가 낡은 것들은 이렇게 감싸야지. 책을 감싼 종이는 가죽 느낌이 나는 종이다. 여기 회사 이름이 뭐더라..

매거진의 이전글 필라테스 당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