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모카 Feb 16. 2023

시간을 판다



지루한 오후를 갉아먹는 공허한 시간을 판다.

너는 내 시간을 사서 운동을 하고

너는 내 시간을 사서 쇼핑을 하고

나는 네게 준 시간 동안 고이 죽은 듯 있으리.

내려가다 멈춘 눈꺼풀이 그대로 정지하고 말하려고 벌렸던 입술을 채 다물지도 못한 채 시간이 멈추리.

그렇게 시간이 지나 마법 풀리듯 시간이 다시 흐르기 시작하면 그뿐.

사라진 내 시간은 처음부터 무의미하게 사라지고 말 시간.

시간을 판다.

목청껏 외치지만 내 시간 따위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초침마저 일하는 정지되지 않은 시간 속에 그대로 삼켜진다.

네게 주지도 않았는데 내 시간은 왜 이리 잠잠한 것인가.

시간이 나를 잠식해 저 아래로 끌어내려 깊은 울에 빠지려는 걸 누군가 건져낸다.

방금 전 시간을 팔려했던 내가.

건져내는데 시간을 할애한다.

그렇게 오후가 지나간다.

내가 나를 움직여 정신과 육체가 원활히 돌아가게 하는 일, 그것이 내 시간을 온전히 쓰는 것인가.

묻고 답하고 다시 묻는 일.

하늘은 맑고 바람은 간간히 불고 구름은 유유자적 지나가는 그런 날이었다.

누군가는 좋은 날이라고 하는 그런 날이었다.








그림   Tatsuro Kiuchi


매거진의 이전글 사물의 기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