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페 에이드 Jun 13. 2021

Would fall in love(솔로탈출희망)

둥글게 그려봅니다 17

“두 손을 마주잡지는 않아도 두 입술을 포개지 않아도

하루 두번이라는 큰 원을 그리며 우린 함께 춤을 추고 있어”

- 윤상 노래 <Waltz> 중


헤어진 사람들을 보면 새로운 사람을 금방 만나더라.

저렇게 쉽게 새로운 사람이 만나지나?

... 라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헤어진 후에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비록 상처를 입었지만,

누군가를 좋아하고 함께 한다는

그 행복을 이미 경험했기에,

다시 그 행복을 찾고 싶어지더라.


행복이란 건 별거 없는거 같더라.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언가를 해주고 싶은 거.

보답은 바라지 않지만,

아니 딱 하나, 그저 웃어주기만 한다면,

세상 누구보다도 행복했었다.


그 웃음 한번 기대하면

힘든 일 따윈 없었다.


그래도 예전에는 너무 주기만 한 거 같다.

이제는 혼자 주기만 하는 사람이 아닌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내가 한번 손을 내밀어주면

다음에 나에게 손을 내밀어주는 사람을...

“우리 손 잡을까요? 지난날은 다 잊어 버리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우효 노래 <민들레> 중

작가의 이전글 Wish(하고 싶은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