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진 Sep 22. 2022

머릿속 비우러 제주에 왔어요.

제주 한달살이 시작



 분리불안이 있는 대형견 데리고 제주에 오느라 완도에서 배 타고 제주에 왔어요.

덕분에 펫존에서 같이 웅크려 쪽잠 자고 ㅎㅎㅎ

 집에서 완도까지 운전해서 가는데, 전라도부터인가

시야가 뻥뻥 뚫려서 올 때부터 머릿속이 조금씩 뚫리는 느낌이었어요.

한 달 동인 강제 산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해방감을 기대하며 오는 길에 이미 신났습니다.

하늘은 어쩜 이리 맑고 예쁜지, 일몰은 또 어찌나 아름다운지, 하늘 구경하며 운전할 땐 피곤한지도 모르겠더라고요.


오자마자 표선 근린공원에서 바다 구경하고 잠깐 산책했어요.





 이번 여행의 목적은 강제 산책에서 탈출하고, 머릿속을 비우는 것이었는데 벌써 이 두 가지를 다 해버린 느낌에 둥실 두둥실.

 몸속을 비우면 몸이 알아서 노폐물을 내보내고 세포를 재생한다고 하잖아요, 우리가 그 과정에 대해서 하는 일이 없어도 몸이 스스로 그렇게 한다는 게 정말 신비하죠.

머리 속도 비워내기만 하면 지혜와 영감이 찾아오는지 실험을 시작해보려고요 :)


 마이클 싱어는 객관적인 눈으로 자신의 모든 생각을 잘 들여다보면 그 대부분의 생각이 정말 아무런 의미도 없음을 깨달을 것이라고 했거든요.


 마음속에서 간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들만 사라져도

세상에서 다이어트가 제일 쉬울걸요 :)

 내 기준으로 판단하는 생각들만 사라져도 '스트레스가 뭐죠?' 이렇게 될 수도 있을 것 같고.


 제주에 오기 며칠 전부터 나 스스로에게 관대 해지는 것을 시작했고, 감사 일기도 쓰기 시작했는데 왠지 모를 충만감이 조금씩 더 생겨나고 있어요. 오프라 윈프리도 감사일기를 쓰고부터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고 하고, 제 삶에 감사가 많이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그리고 스스로의 감정의 주인이 되는 법도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외부의 것에, 타인의 말 때문에 감정이 상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해석하는 나의 생각' 때문에

내 감정이 상하는 것이더라고요.

내 기준으로 하는 판단 없이 '인정'하고 '이해'하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요새는 외부적인 것들에 내 감정이 상해서 받는 스트레스보다는 내가 내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이 더 속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유가 적절한지 모르겠지만 엄청 다양한 음식이 가득한 뷔페에서 절제해서 먹고 나왔을 때 스스로를 잘 통제했다는 뿌듯함 같은 느낌 아시잖아요.

내가 변화시킬 수 있는 건 오직 나뿐인데, 이걸 잘하고 싶단 말이죠. ㅎㅎㅎ


 실제로 요즘 생각을 비우고 감사하는 연습을 하니

필요한 것도 별로 없는 것 같고, 먹는 양도 줄었어요.

(근데 커피는 너무 맛있어요 ;;;)

 게다가 <밥맛없는 언니들>에서 박소현 언니랑 산다라 박님 보면서 더 적게 먹으려 하고 있기도 하고요.

박소현 언니 일주일 동안 드시는 양이 저 하루에 먹는 양보다 적은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

배두나 배우는 굶어 죽겠다 싶을 때라야 식사를 하신다는데, 굳이 식사 시간이라고 습관적으로 무얼 먹어야 한다는 생각도 흘려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

배고픈 단계가 어느 정도 지나고 나서 식사를 하면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다는 기분이 드는 것도 재밌어요.


상대방이 조금 상냥하지 않은 말을  때에도 거기에 말려들지 않고 나는 상냥하게 말하는 연습도 시작했는데, 성공했을 때는 얼마나 재밌게요.

물론 저는 아직 기분이 좋지 않을 때도 많지만, 깨달은 사람들은 그 순간에만 기분 나쁘다 생각하고 계속 그 감정을 지니고 있지 않는다고 해요.



 여기서는 딱히 에너지를 크게 쓸 일도 없고,

비우는 연습 중이라 제대로 먹는 식사는 1일 1식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바다를 보며 비워내고, 하늘 보며 비워내고

멍 때리다가도 내 생각을 알아차리고 바라보는 연습 하며 바다멍 하늘멍 하고 있습니다.

요새 느끼는 비워내면 좋은 점은 원하는 것을 상상하는데 좀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것과 수면의 질이 높아진다는 것이에요 :)


그리고 오랜기간 운동을 열심히 해왔던 제 경험상, 운동 많이 하는 것보다도 몸과 마음을 비우는 것이 훨씬 더 건강에 이롭습니다.





#대형견동반제주한달살이








작가의 이전글 당신이 생각하는 그 사람이 바뀌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