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이대로 쩡 Aug 09. 2018

순수하게 고민하고 애쓰던 그날 밤의 나.


거짓 속의 참  

-12기 김희정 -


내 눈을 속이는 너의 모습이

내게 슬픔을 가져다준다.

어린 시절의 나는  

너의 천진함을 볼 수 있었고

좀 더 나이가 든 나는

거짓과 진실을 볼 수 있었다.

지금은

딱딱한 껍질 속에서 헤어날 줄 모르는 

네가 되어 버렸다.

먼 훗날이 되면 

해를 달이라 부르고 낮을 밤이라 부르게 될는지도 모른다.

너의 거짓됨을 알게 된 지금

무한한 우주에서 하나의 의미를 찾아

너에게 줄 수만 있다면

아름다운 너를 볼 수 있을 텐데

사람들이 너의 모든 것을 빼앗아 가더라도

너를 위해 기다리고 싶다.



고등학생 때 쓴 글이다. 오래전 노트 속 글들을 읽으며 참 순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다시 한번 읽어보고 노트를 보며 그대로 타이핑해 보았다. 다른 글들은 언제 썼는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이 글을 쓰던 밤은 유독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 순수하게 고민하고 애쓰던 그날 밤의 나를 떠올리니 왠지 마음이 따스하게 느껴지는 글이다. 


- 숱한 밤을 고민하며 한벗 문학동아리 활동을 했던 10대의 나를 떠올리며 -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을 알리는 '입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