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나 Nov 04. 2019

서랍속엔 새 수영복


수영을 한지 꽉 채운 삼개월.

한번도 빠지지 않고 잘 했다고 나에게 컬러풀한 새 수영복을 선물했다.

잘 맞는듯 하고(좀 작나?) 마음에 쏙 들었다. 같이 주문한 하얀색 수영모자도 예뻤다.


그동안 입었던 검은 수영복과 검은 수영모자를 얼른 벗어버리고 싶다고 몇번이나 생각했었다.

초보자들은 약속이나 한 듯이 대부분 검고 심플한 수영복과 검은 수모를 쓴다.

검정은 눈에 띄고 싶지 않을 때 나를 지켜주는 보호색이다.

4개월째에는 꼭 새 수영복을 입고 수영해야지 생각했었는데

엊그제 첫 날, 나는 늘 입던 검은 수영복을 입고 다녀왔다.



늘 검은 수영복만 입다보니 색깔있는 수영복을 입기가 부끄러웠던 것이다.

아무도 나를 신경쓰지 않는 사실을 알면서도.

게다가 한번 색깔 수영복을 입기 시작하면 다시는 검은 수영복과 수모를 손대지 않을 거라는걸 알았다.

아직 이렇게 튼튼한데. 내 가장 중요한 초보시절을 함께 해줬는데.

가만 보면 이럴 때 나는 꼭 우리 할머니같이 물건에 의미부여를 많이 하고 있다.




그래서 아직까지 색깔 수영복은 서랍속에 고이 접어두었다.

조금만 더 검은 수영복을 입다가 마음이 '이젠 정말 그만입고싶어' 할때 새 수영복을 입기로 했다.


어린아이처럼 가끔 새 수영복을 꺼내 만져보고 다시 접어 넣어둔다.










수영을 시작할때면 줄지어 차례로 앞으로 나아간다.

우리반에 유난히 발차기에 힘이 들어간 분이 계시다.

그 분이 출발할때면 대기하던 사람들이 모두 얼굴을 닦아야 한다. 고개를 돌리지 않으면 거의 물로 맞을 정도다.

그래서 그 분이 준비할때는 우리 모두 얼굴을 돌려 손으로 막는다.

여지없이 물이 튀고 우리는 서로를 보며 웃는다.

'저 언니는 힘 하나는 세다니까!'

하고 웃어버리는 나이든 할머니 말을 듣고는 다같이 한번 더 웃는다.


이럴 때 불평하거나 불러세우지 않는 사람들의 성숙함을 보고 나는 놀랐다.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알게 되어 있다.


그때까지 물이 튀면 얼굴은 닦으면 그만인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계속해서 수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