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기 Jul 21. 2018

천장 소리

침대에 누워 불을 끄면 천장 위에서 계속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들렸다. 아내에게 저기 소리 들리지 않냐고 하니까 안 들린단다. 내 귀가 좀 더 밝은 편이라 아내는 못 들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천장을 쿵 쳤더니 안들린다. 하지만 잠시 후 천장 구석에서 또 바스락바스락 거린다. 며칠째 간헐적으로 저 소리가 천장을 돌아다니고 있다. 신경이 쓰여서 미치겠다.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_
나사못을 천장에 박았다가 다시 뺐다. 거기를 송곳으로 쑤셨다. 직경 2밀리미터 정도의 구멍이 뚫렸다. 스프레이 살충제의 대롱을 꽂았다. 딱 맞게 들어간다. 치이이이~~~익. 한참 뿌렸다. 대롱을 빼고 나사를 다시 박아두었다.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_
침대에 누워 눈을 감았다. 다시 소리가 들렸다. 나사못을 뺐다. 살충제 깡통을 힘껏 흔들었다. 다시 대롱을 구멍에 끼웠다.살충제가 천장 위 공간에 한 가득 퍼졌다 싶을 정도로 스프레이 버튼을 누르고 있었다.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손가락에 힘이 빠졌다.

_
아직 소리는 다시 들리지 않는다. 그런데 걱정이 생겼다. 원래 들리지 않았던, 원래 없었던 소리면 어쩌지? 집에는 나와 아내뿐이고 아내는 들리지 않는다고 했다. 그렇다면 다른 누구도 듣지 못한 소리다. 오직 나만 그 소리를 들었다.

_
다시 소리가 들리면...... 어떻게 하지?

매거진의 이전글 배틀 그라운드와 배틀 로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