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은 Jul 31. 2016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두 색을 섞으면 더욱 깊은 색이 된다는 걸 말 야.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두 색을 섞으면 탁해진다고

우리의 색이 섞이면 탁해 지진 않을까

서로의 색을 잃어버리진 않을까

걱정하는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

두 색을 섞으면 더욱 깊은 색이 된다는 걸

두 색을 섞으면 비로소 하나의 색이 된다는 걸 말 야.


우린 우리의 색을 섞어

더욱 깊은 색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을

하나가 되어 가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두 색을 섞을 때 나타나는 색 줄기처럼

혼란스러운 지금


분명한 건

그것들은 곧 없어진다는 것이고


분명한 건

하나의 색이 완성된다는 거야.


그 색이 무슨 색인지 아직 알 수 없지만


그건 우리에게 중요치 않아.


우리의 믿음은

그 색을 분명 아름답게 만들 거라는 거야.


두 색을 섞으면 탁해진다고

우리의 색이 섞이면 탁해 지진 않을까.

서로의 색을 잃어버리진 않을까.

걱정하는 넌 아직 그걸 모르는 거야.


분명한 건

분명한 건

우리가 사랑하고 있다는 거야.

그거면 충분한 거야.


사랑해.



사랑 퍼즐


지금껏 애써 맞추려던

내 모든 것이 흩어져 버렸는데

난 그걸 애써 다시 짜 맞추려 하지 않는다.


지금까지의 난 

내 눈 앞의 모든 것을 짜 맞추어

그 실체를 보려 했는데

부질없는 일이었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다.


내 사랑을 짜 맞추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형상화되지 않겠지만


사랑이란 언제나 내게 다가올 수 있도록

내 주위에 항상 다른 모습으로 존재하며

늘 내 곁에 있어주었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기 때문이다.


뭉쳐 있기도 

지금처럼 형체 없이 흩어져 있기도 하면서

늘 내 곁에 있어주었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기 때문이다.


난 단지 

그 사랑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내 영혼이 그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그냥 갓 태어난 아기의 눈동자처럼 맑고 싶은

내 순수를 간직하며 내 영혼이 순수 속에서 노닐 수 있도록


이 모든 걸 주고 싶은 

네 곁에 반드시 내가 있어야 한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내가 널 위해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사랑일 것이다.


사랑한다. 

나의 소중한 이여.



널 처음 본 그때부터.....


지금까지 내 곁에 머물러 있어준 내 연인.


내게 여자로 다가왔던 영등포 술집 창가에서부터

내 심장은 점점 더 빠르게 뛰기 시작했다.


그날

잠시

아주 잠시 머물다간 너였었는데


그 느낌은 

6년이 지난 지금도 너무나 생생하다.


짧은 단발머리를 가지런히 내린 그 모습도

첫인사를 건네던 네 목소리도

영원히 변하지 않을 내 기억의 자리에 각인되었다.


다른 기억이 그 자리에 수십 번 겹쳐 버린다 해도

그날의 네 모습은 

내 가슴속 아련한 흔적이 되어 

나와 함께 영원히 존재할 것 만 같다.



사랑의 모습


하나씩 둘씩 너의 모습을 닮아 가는 날 거울 속에 비추어 볼 때마다

난 너의 모습을 보게 된다.


커피에 네가 넣고 남긴 설탕을 넣어 마시는 것이 

내 입맛에 맞았을 때

그때부터 

난 사랑을 느꼈고


내 순수한 모습을 그대로 보아주는 네가 있었기에 

난 순수를 잊지 않을 수 있었다.


이게 사랑이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움, 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