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표고 Jan 18. 2022

<Fur 코트를 Fun 하게 입기 1>

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겨울의 중반에 들어서니 비슷비슷한 칙칙한 외투와 보온성 위주의 부한 옷들이 지루해지지 않으신가요? 이제 슬슬 2021FW 시즌의 파이널 세일이 여기저기서 보이는데요, 이때 쟁여두기 좋은 Fun 하지만 과하지 않은 아이템인 퍼 재킷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퍼 재킷이 소재 특성상 화려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뭐랑 입어야 할지 몰라서 못 사겠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처음 도전하신다면 웬만한 겨울 아이템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색, 네이비, 브라운, 검정, 베이지 중에서 골라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중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브라운인데요. 따뜻해 보이면서도 곰을 연상시키는 색이라 귀여운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브라운은 웬만한 색과 잘 어울리고, 특히 청바지와 조합이 좋고요, 그림처럼 청바지 대신 크림색 슬랙스에 의 상의를 입으면 겨울에도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과감한 색상의 퍼 재킷으로 연출해 볼게요. 그림처럼 심플한 이너에 검정 슬랙스를 입으면 거의 무적으로 어떤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죠. 그래서 이왕 화려한 멋이 있는 퍼 재킷을 산다면 색감이 쨍한 것에 도전해볼까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검정 슬랙스에 흰색이나 검은색 상의와 매치하면 실패가 없으니 과감하게 구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너무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긴 기장의 퍼 코트보다는, 그림처럼 짧은 기장의 크롭 재킷으로 먼저 도전해 보시는 것이 부담이 적답니다. ^ㅡ^




마지막은 부피감이 풍성한 조금 화려한 퍼 코트를 골라봤어요. 퍼 코트처럼 화려한 아이템은 멋지게 차려입어야 할 때도 유용한 아이템이지만, 그림처럼 캐주얼하거나 보이시하게 이너를 입고 거기에 퍼 코트를 더할 때 더 매력적인 룩이 되는 거 같아요. 여기에 좀 더 보이시한 매력을 더하고 싶으시다면 뉴스보이 캡(헌팅캡)이나 비니를 쓰시고요,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검은색 롱 원피스를 이너로 입으시고 워커를 신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다음 이야기도 퍼 코트의 연출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

이전 13화 <소년 감성 더하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