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석 Jun 20. 2022

타인을 안다는 것

손원평 <아몬드>(창비, 2022)

“멀면 먼 대로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외면하고, 가까우면 가까운 대로 공포와 두려움이 너무 크다며 아무도 나서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껴도 행동하지 않았고 공감한다면서 쉽게 잊었다.

내가 이해하는 한, 그건 진짜가 아니었다.     


그렇게 살고 싶진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미술사 책에서 많이 인용된 책을 드디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