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함도 즐거움으러 가득하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홀로 사는 삶이 편해지고 있고 점차적으로 점점 더 이러한 현상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뒤바뀌어 갈 것이다. 오늘은 함께 하는것에 대해 말해 보려 한다. 함께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좋고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혼자보다 둘, 둘보다 셋, 셋보다는 넷 많으면 많을수록 함께 한다는것에 대해 소소함과 즐거움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을 간다거나 힘든일을 하거나 고민거리가 있거나 어려운 일에 쳐해 있을을때 주변에 아무도 없다고 가정해 보면 정말 암울하고 쓸쓸함만이 자리하고 있을 것이다. 물론 혼자만의 매력도 지니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혼자있다보면 현타가 오기 마련이고 일상 속 무료함에 답답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함께 하면 좋은 점은 즐거움도 2배가 되지만 혼자일때의 스트레스나 답답함과 지루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을뿐더러 웃고 떠들다 보면 시간도 잘가서 하루가 짧게만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함께해도 혼자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혼자만의 즐거움과 매력을 찾아나서야만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하루가 즐겁고 고민거리도 나누고 여행도 함께 즐기면서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누구나 어릴적부터 태어나 학교를 다니면서 친구도 사귀고 오랜 시간이 흘러 색다른 친구를 만나기도 한다. 그 삶에서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기도 하지만 어디까지나 소수에 불과하지만 함께 하는것은 행복호르몬을 자극하기도 하고 매일 똑같은 패턴속에 색다른 일상을 만나면서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인생은 분명 혼자살아가기는 너무나 가혹하고 어려운 부분중 하나이다. 뭐 물론 몇몇은 몇십년동안 연애도 못하고 결혼도 못한 상태로 살아가는 이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연애도 하기도 하고 나중엔 결혼까지 골인하기도 한다. 혼자는 혼자만의 매력이 있지만 같이의 가치는 배가 되기 때문에 같이 할 수 있을 때 꼭 일상의 재미 요소이기도 한 같이의 가치를 느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