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실컨설턴트 Nov 21. 2020

목표

"예전에는 목표가 생기면 수첩에 무조건 썼어. 그때 그런 게 유행이었거든. '쓰면 이루어진다. 전 우주가 도와준다.' 나도 꽤 열심이었지."

"들어본 적 있는거 같아요. 지금은요?"

"지금은... 계획하지 않아. 그냥 시작하지."

스마트폰 위를 손가락이 어지럽게 움직인다. 뭘 찾으시려고...

"옛날에는  시를 무척 좋아했어. 누군가 이름이 불러주기 전에는 아무것도 아니다가 니가 내 이름을 불러줬을때 난 너에게 꽃이 되었다는. 지금은 이런 생각이 들어. 꽃이 될 필요도 없고, 더욱이 누군가의 꽃이 될 필요는 더 아닌거지.

소설가가 되고 싶으면 그 순간부터 소설을 쓰면 되는거야. 누군가가 나를 소설가로 부르는 순간을 기다리고 상상할 필요는 없어. 멋진 피엠이 되고 싶다고! 지금 멋진 피엠이 되면 돼."


꽃 - 김춘추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입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