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번역 연습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날 사랑하는 사람 사랑하기도 바빠

날 좋아하지 않는 사람 신경쓸 짬이 없네요

I don't have time to worry about who doesn't like me.
I'm too busy loving the people who love me.


저를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들 신경쓸 짬이 없습니다.
저를 사랑주는 사람들 사랑하기에도 바빠요.




직역을 하면 이렇게 된다.


저는 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걱정할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저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것으로도 너무 바빠요.


'시간이 없다'(not have time)는 적나라한 표현을 '짬이 없다'는 부드러운 것으로 바꾸었다.

'걱정하다'(worry about)는 표현도 '신경쓰다' 정도로만 표현했다.




태도를 정해야한다.

버릴 것과 취할 것.

취사선택.


모두에게 다 잘 할 필요가 없다.

모두에게 잘 하려면 너무 힘들다.

적절히 버려야 한다.

유행했던 말로 '놓아야' 한다.


손 안에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는게 좋다.

나를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들을 내가 왜 신경써야한단 말인가.

<그들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나의 문제>가 아니라

<그들의 문제>로 해두는 것이 좋다.


인생,

짧다.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과 재미있게 살기에도 부족한 세월이다.

그러니

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일랑은 생각하지 말고 사는 것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어찌해볼 수 없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