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루나 Jul 10. 2019

#퇴사, 무념무상 D-7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멀지라도

5월 22일


퇴사까지 실 근무일이 7일이 남았다.


퇴사 7일을 남겨두고 나는 멍한 상태이다. 그야말로 무념무상이다.


약속, 약속, 약속, 약속

날 위한 송별회, 과연 나를 위한 송별회일까?


나를 위한 송별회인데, 나는 왜 자꾸 피하고 싶은 걸까?

감사한데 자꾸만 진심인지 아닌지 묻게 된다.

그들의 마음을 의심하는 내 마음이 진심이 아닌 걸까?


6월 2일 출국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무것도 준비가 안된 상태이다. 아마 오래전부터 준비해 온 퇴사라고 하지만 이렇게 멍한 상태로 내 몸만 챙겨서 나온 게 아닐까?


과연 준비된 타이밍이 있을까?


이론만 가득한, 걱정만 가득한 상상 속에서 벗어나

예측할 수 없는 현실을 마주하기까지 7일 남은 내 모습은 아주 아주 지극히 평범하다.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멀지라도~~~~~~~




작가의 이전글 #퇴사, 후임을 뽑는 면접을 들어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