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붱 Jun 25. 2024

책을 읽으면 내가 된다

6월 25일 모닝 페이지

한국에 온 지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다. 잠자리가 바뀐 아기의 루틴을 다시 잡아주는데 며칠, 시댁에서 친정으로 오며 또 변한 환경에 적응하길 며칠을 보내다 보니 일주일이 금세 지나갔다.


한국에 오면 일본에서 지내던 것과는 다소 다른 일상을 살게 되지만 그 와중에도 빼먹지 않고 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독서.


오랜만에 만난 친정, 시댁 식구들과 시끌벅적한 하루를 보내고 안 자겠다고 떼쓰는 아기를 어르고 달래서 재운 뒤 비로소 맞이하게 되는 나만의 시간에 나는 늘 책을 읽었다.


일부러 그러자고 마음먹은 게 아닌데도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기면 저절로 책을 향해 손이 뻗어졌다.


그렇게 한 장 두 장 책을 읽다 보면 익숙치 않은 환경과 적응되지 않는 생활 속에서 부산스럽게 흩어졌던 마음이 다시 차분히 정돈된다.


아마도 나는 책을 통해 내 마음의 평화와 안녕을 빌고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


이제 곧 아기가 깰 시간이다. 읽고 있던 책을 덮고 쓰고 있던 글을 멈추고 나는 다시 엄마가 되어 아기에게 달려가겠지.


아쉽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괜찮은 건 언제든 짬이 나면 나를 다시 엄마가 아닌 책을 좋아하는 한 명의 개인으로 돌려놓아줄 존재가 내 곁에 있기 때문이다.


책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다.



이전 06화 글이 먼저냐, 돈이 먼저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