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과 같이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야외활동이 적은 시기엔 우리 몸의 근육과 조직들이 잔뜩 웅크리기 마련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둔해할 뿐만 아니라 평소 앓고 있던 고질적인 통증 질환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손목, 팔꿈치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위의 특성상 통증이 있더라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힘들어 장기적인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목터널증후군 은 현대인이 평생동안 걸릴 확률이 5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이 많고 스마트폰을 늘 사용하는 우리 세대에 발병하기 쉬운 통증질환입니다. 그 외에도 가사 노동량이 많은 주부, 손과 팔 위주의 스포츠를 즐기는 분, 요리사 등 직업군 종사자, 비만인, 당뇨병 환자 등에게서는 더욱 흔하게 나타납니다.
팔목터널증후군 의 대표 증상으로는 팔목과 손이 저린 것인데요, 이 저린 느낌이 지속되면 어깨와 목까지 긴장 유발해 뻣뻣한 느낌으로 이어집니다. 간혹 목 디스크나 신경장애, 뇌졸중 등을 우려하는 환자도 있지만 팔목터널증후군 을 의심해보고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콕통증의학과에서는 팔목터널증후군 에 도움되고 목, 어깨, 팔꿈치, 손목을 한 번에 스트레칭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준비했습니다. 포스팅을 읽으시는 동안 잠시 짬을 내어 함께 따라해보세요.
목, 어깨, 팔꿈치, 손목 통증에 좋은 4개 관절 스트레칭
1 / 바르게 선 후 고개를 살짝 왼쪽으로 기울인다.
2/ 오른쪽 손을 옆으로 쭉 뻗는다.
3/ 손바닥이 하늘을 보도록 뒤집는다.
4/ 손목을 최대한 아래로 내리고 어깨도 내린다.
5/ 목~손목까지 이어주는 근육과 신경이 늘어나는 느낌에 집중하며 10초 유지한다.
6/ 이 동작을 5회씩 3세트 반복한다.
동영상으로 쉽게 따라하기
>> https://youtu.be/8_mHw3Jb49k